ADVERTISEMENT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꾸밈 없고 간결한 스타일" 네티즌 반응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다음카카오가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베타 서비스를 21일 출시했다. '내 블로그 포스팅 공간인 '내 플레인'에서는 손쉽게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형식과 간편한 제작 도구를 제공한다.

다음카카오는 플레인 서비스에 대해 "꾸밈없고 간결한 스타일"이라고 소개했다. 다음 관계자는 "그동안 블로그는 PC 위주로 서비스 됐기 때문에 모바일에서 이용하기에는 다소 복잡하고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며 "이번 플레인은 아주 간편하면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블로그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정보 검색 기능도 갖추고 있다.'찾아보기' 화면의 검색창에 태그, 글, 사람 등 다양한 분야의 관심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유용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또 평소 자주 검색하는 단어는 별 표시 아이콘을 클릭해 태그 저장을 해놓을 수 있다. 저장된 태그 리스트는 검색창에 자동으로 모아 보여줘 재검색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블로그는 하나의 글에 텍스트, 이미지, 링크, 영상 등 다양한 소스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고, 최대 30장까지 여러 장의 사진을 한 번에 올릴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내 플레인'에서는 플레인에서 활동할 닉네임과 프로필 사진, 한줄 소개 등도 설정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포스팅은 내 플레인을 비롯해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주요 SNS로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카카오는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과 플레인 서비스간 연동을 확대해, 플레인에서 작성된 포스팅과 해시태그 연관 콘텐츠가 다양한 모바일 채널을 통해 널리 공유되고 확산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플레인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우선 출시되며, iOS버전도 곧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정식서비스는 올 하반기에 돌입할 계획이다.

한편 다음카카오는 오는 30일까지 플레인으로 첫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1st플레인'이라는 해시테그를 달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상품을 제공한다. 다음카카오는 '헬로 플레인 카카오(http://hello.plain.kakao.com)'에서 오픈 알림 서비스 신청과 출시 이벤트를 시작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사진 다음 제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