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거실에서 한강을 누린다…미사강변 리버뷰자이 27일 개관

조인스랜드

입력

[이혜진기자]

친환경 주거지로 각광받는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도시에서 강남 생활권과 한강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아파트가 나온다. GS건설이 미사강변도시에 두 번째로 선보이는 미사강변리버뷰자이다.

이 단지는 편리한 생활 인프라와 사통팔달  교통망에다 한강생활권이라는 프리미엄까지 갖추고 있다. 특히 지난해 분양된 미사강변센트럴자이가 높은 청약경쟁률로 완판된 이후 공급되는 두 번째  자이 브랜드라 분양 전부터 주택수요자의 관심이 뜨겁다.

GS건설이 3월 미사강변도시 A1블록에서 짓는 미사강변리버뷰자이는 지하 2층~지상 29층, 5개동, 전용면적 91~132㎡으로 구성되며 총 555가구 규모다. 주택형은 91㎡ 139가구,98㎡ 239가구, 102㎡ 167가구, 펜트하우스는128㎡ 2가구, 132㎡ 8가구로 구성된다.

3월 27일부터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레이스에 들어간다.

센트럴자이 성공신화 디시 쓸까

이 단지는 지난해 11월 분양 했던 미사강변센트럴자이에 이어 GS건설이 미사강변도시에서 선보이는 두 번째 아파트다. 총 1222가구인 미사강변센트럴자이는 모두 계약됐다. 특히 펜트하우스 평형인 전용 132㎡A타입에는 총 10가구 모집에 930명이 청약해 93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미사강변도시에서 분양한 민간아파트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이다.

인근 중개업소 관계자에 따르면 “미사강변센트럴자이가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감한데 이어 현재 약 3000만원 정도의 웃돈이 형성됐을 정도로 미사강변도시  안에서 자이 브랜드 선호도가 높다”면서 “이번에 분양되는 미사강변리버뷰자이는 자이 프리미엄에 한강조망까지 모두 누릴 수 있어 분양을 기다리는 수요가  많다”고 설명했다.

편리한 교통망을 갖췄다. 미사강변리버뷰자이는 서울외곽순환도로 선동IC와  상일IC, 미사IC가 가까워 서울 강남과 잠실까지 차로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올림픽대로 선동IC와 서울춘천고속도로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5ㆍ9호선 연장 등 호재 만발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오는 2018년에는 서울상일동과 경기 하남시를 연결하는  지하철 5호선 연장구간이 개통된다. 상일~덕풍 구간은 2018년 말 개통되고, 덕풍~창우 구간은 2020년 말 개통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 사업이  완료되면 하남에서 서울 종로까지 4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어 하남 미사지구  등 수도권 동부지역의 교통난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지하철 9호선 4ㆍ5단계 연장되는 부분들이 검토중이다. 서울 강동구 고덕2동에서 미사강변신도시를 지나 남양주 양정까지 연결하는 이 노선은 조만간 국토교통부와 교통연구원의 공청회를 통해 개발 밑그림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인근에 유니온스퀘어도 공사가 한창 진행중이다. 유니온스퀘어는 국내에 들어서는 첫 교외형 복합쇼핑몰로 쇼핑ㆍ외식ㆍ영화ㆍ문화공연ㆍ엔터테인먼트ㆍ레저 등을 한곳에서 즐길수 있다. 연면적 44만426㎡ 규모로 2016년 완공될 예정이다. 이 업체 관계자는 “유니온스퀘어는 시민들의 여가생활 증진 뿐만 아니라 7000개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 말했다.

한강을 품은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것도 자랑이다. 한강수변공원을 끼고 있어 풍부한 자연녹지를 누릴 수 있으며 일부 가구는 한강조망도 가능하다. 또 단지 앞은 선동둔치체육시설, 자전거도로, 캠핑장, 승마공원 같은 휴양ㆍ레저 시설이 다양하다. 미사리조정경기장ㆍ미사리승마공원ㆍ망월천근린공원도 가깝게 즐길 수 있다.

4베이 공간 설계로 실내 채광 극대화

미사강변리버뷰자이 내부는 입주민을 배려한 다양한 설계가 도입된다.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 배치)로 공간을 배치해 실내 채광을 극대화한다. 일부 세대는 서재ㆍ취미방ㆍ맘스룸 등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한 멀티룸이 들어서고 채광과 환기에 유리하도록 3면을 발코니로 설계한다. 생활용품을 수납할 수있는  넉넉한 수납공간도 마련된다.

노철오 RM리얼티 대표는 “미사강변도시에서 1차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미사강변리버뷰자이는 주거 선호도가 높은 강남과 한강 조망을 한 자리에서  누릴 수 있는데다, 정부 정책으로 희소성이 높아지는 택지지구내에 위치해 내집 마련 청약자가 몰릴 것”으로 전망했다.

미사강변리버뷰자이는 분양을 앞두고 'Again미사자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앞서 분양한 미사강변센트럴자이 청약에 낙첨된 고객을 우대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참여 대상은 1차 청약 낙첨자들이다. 미사강변리버뷰자이 청약당첨 후 계약을 진행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자전거, 3명에게는 여행상품권(300만원 상당)을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제-재배포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