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스포츠카페] 안현수, 쇼트트랙월드컵 4차 종합우승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5면

*** 안현수, 쇼트트랙월드컵 4차 종합우승

안현수(20.한국체대)가 2005~2006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월드컵 제4차 대회 개인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안현수는 21일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1000m 결승에서 3위로 들어왔으나 1500m.500m에서 잇따라 금메달을 따낸 데 힘입어 개인종합 정상에 올랐다.

*** 오상은-이정우조, 스웨덴오픈 탁구 석권

오상은(KT&G)-이정우(농심삼다수)조가 21일(한국시간) 스웨덴 예테보리에서 열린 스웨덴 오픈 남자복식 결승에서 루츠얀 블라체크-왕젱이(폴란드)조를 4-1로 누르고 우승했다.

*** LG화재 배구단, 출정식 열어

구미 LG화재 그레이터스 배구단이 21일 수원 인재니움 체육관에서 신원호 단장 및 선수단, 서포터스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5~06 V-리그 출정식' 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신영철 감독은 "기필코 우승하겠다"고 다짐했다.

*** 김한수, 야구인골프대회 우승

프로야구 삼성의 김한수가 21일 경기도 가평베네스트골프장(파72)에서 신페리오방식으로 열린 제24회 야구인골프대회에서 70타(핸디캡 21)를 쳐 우승했다. 두산의 김광수 코치는 78타를 기록, 메달리스트(순수 최고스코어)가 됐다. 이번 대회에는 삼성의 선동열(左), 두산의 김경문(中), 기아의 서정환 감독과 양준혁.김한수(이상 삼성).송진우(한화).고려대 이종도 감독 등이 참가했다.

*** 이예라, 장호배 J테니스 여단식 2연패

이예라(강릉정보공고)와 오대성(삼일공고)이 제49회 장호배주니어테니스 남녀 단식에서 우승했다. 이예라는 21일 장충테니스코트에서 벌어진 결승전에서 신정윤(서문여고)을 세트 스코어 2-0으로 물리쳐 2년 연속 우승했다. 오대성은 김아람(마포고)에게 2-1로 이겼다.

*** 경찰청 야구단 초대 감독에 김용철씨

김용철(48) 전 롯데 감독대행이 공식 출범을 앞둔 경찰청야구단 초대 감독으로 결정됐다. 경찰청은 21일 한국야구위원회(KBO)와 야구 관계자들로부터 감독 후보 9명을 추천받은 뒤 선발위원회 심의를 거쳐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김용철 전 감독대행을 창단 사령탑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 이회택 위원장 등 기술위 전원 사퇴

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회는 21일 회의를 열고 이회택 위원장과 8명의 기술위원 전원이 사퇴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 모델골프 아카데미, 전훈 참가자 모집

모델골프 아카데미가 다음달 12일부터 내년 2월 25일까지 영종도와 태국에서 실시하는 전지훈련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모델골프의 스윙 교정 시스템을 통해 개인별 맞춤지도를 하고, 세계적인 퍼팅코치인 크레이그 판스워스를 초대해 과학적인 퍼팅 교육도 실시한다. 중앙방송 J골프가 후원하고 나이키.MFS골프 협찬. 02-543-48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