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금강제화 상품권, 부모님 수제화부터 조카 스니커즈까지 … 고마운 이들이 직접 고르는 재미 쏠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금강상품권은 다양한 상품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사진 금강제화]

올해도 설날이 눈앞으로 다가왔다. 해마다 이맘 때면 가족·친구·연인 등 감사의 마음을 전할 사람에게 어떤 선물을 준비해야 할지 고민에 빠지게 된다. 이런 고민을 조금이나마 해결해 주는 것이 상품권이다. 금강상품권은 구두·캐주얼화를 비롯해 핸드백·백팩·지갑·골프웨어·아웃도어 의류 등 다양한 상품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5만원부터 50만원까지 다양한 권종으로 구성된 금강상품권은 전국 금강제화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남성을 위한 인기 있는 신사화·수제화=남성을 위한 선물로는 정통 신사화 ‘리갈’이 대표적 제품이다. 고급 수제화 제작에 사용되는 굿이어 웰트(Goodyear-Welted) 제법으로 만들어져 견고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자랑한다. 1954년 출시 이래 연 평균 30만 켤레, 누적 1000만 켤레가 판매될 정도로 전 세대에서 사랑을 받고 있다.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남성을 위한 선물로는 클래식 슈즈의 대명사인 ‘헤리티지’가 있다. 최고급 송아지 가죽과 최상의 수제화 제법으로 제작돼 착화감이 뛰어나다.

◆여성 선물 아이템 글램 핸드백과 트렌디 슈즈=여성에게 선물할 아이템을 고민 중이라면 브루노말리의 봄·여름 시즌 신상품 ‘글램’ 핸드백이 제격이다. 이탈리아 원산지 느낌을 살린 볼로냐 가죽으로 제작돼 브랜드 고유의 특징이 돋보일 뿐 아니라 취향에 따라 숄더·토트·백팩까지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 실용성까지 더했다. 블랙·실버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올 시즌 가장 트렌디한 여성 슈즈를 선물한다면 선명한 컬러의 슈즈 바디와 화이트 컬러의 플랫폼의 감각적인 컬러 매치가 돋보이는 ‘브루노말리 비안코’가 좋다. 9㎝·10㎝ 두 가지 높이의 힐과 날렵한 느낌의 포인트 토(Toe)가 우아한 실루엣과 눈에 띄는 스타일을 완성시켜준다.

◆청소년·골퍼 등을 위한 세련된 제품=젊은 층을 위한 선물로는 ‘놈코어 룩’에 잘 어울리는 ‘브루노말리 스니커즈’와 위트 넘치는 패턴과 화사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랜드로바 슬립온’이 어울린다. 특히 중장년층에게는 물 한잔보다 가벼운 148g 무게와 안정적인 착화감을 주는 초경량 컴포트화 ‘랜드로바 네이처’가 돋보인다. 이 밖에도 골프웨어 PGA투어와 LPGA 의류를 비롯해 백팩·지갑·벨트 등도 만날 수 있다.

송덕순 객원기자 simps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