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위례 프리미엄 모두 누리는 자리에 초대형 상가 뜬다

조인스랜드

입력

업데이트

[이혜진기자]

올해 상가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투자자들은 설렌다. 최근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의 최대 ‘핫 플레이스’(hot place)로 꼽히는 서울 위례신도시에 초대형 상가가 분양을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위례 오벨리스크 센트럴스퀘어’가 그 주인공이다.

투자자들이 이 상가에 눈독을 들이는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우선 입지여건이다. 이 상가는 위례신도시 상가 투자의 최고 노른자로 꼽히는 트랜짓몰에 들어선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스트리트형과 테라스형이 결합된 이국적인 디자인 설계도 눈길을 끈다. 위례 오벨리스크 센트럴스퀘어의 매력을 해부해 본다.

요즘 부동산 시장은 위례신도시를 빼놓고 얘기할 수 없을 정도다. 아파트면 아파트, 상가면 상가, 나왔다 하면 청약 대박을 터뜨리고 있기 때문이다. ‘흥행 불패’ 위례신도시에서 총 연면적 3만3352㎡의 대규모를 자랑하는 위례 오벨리스크 센트럴스퀘어 상가가 분양을 시작한다. 위례신도시 내에서도 핵심입지로 평가 받는 트랜짓몰 중심에 위치하는 데다 고객을 끌어들이는 위례중앙역ㆍ중심광장ㆍ멀티플렉스가 결합된 상권으로 분양 전부터 투자자의 관심이 뜨겁다.

한화건설이 공급하는 위례 오벨리스크 센트럴스퀘어는 최고 16층, 3개동, 전용면적 20~77㎡ 321실 규모의 오벨리스크 오피스텔 아래 들어서는 상가시설이다. 지하 1층~지상 2층에 걸쳐 상가가 조성되며 1층 132호, 2층 61호를 분양한다.

위례신도시 노른자위 '트랜짓몰'에 위치

이 상가는 위례신도시 안에서도 노른자위로 꼽히는 휴먼링과 트랜짓몰 안에 들어선다. 휴먼링은 차량의 방해를 받지 않고 산책과 조깅ㆍ자전거를 즐길 수 있는 인간 중심의 녹지공간이다. 휴먼링 중심에는 위례신도시를 대표하는 테마형  스트리트 상가인 트랜짓몰이 조성된다.

친환경 교통수단인 트램을 도입해  트랜짓몰을 만들고 역과 도로를 따라 쇼핑과 문화시설이 줄을 지어 들어설 예정이다. 위례 오벨리스크 센트럴스퀘어는 트랜짓몰 안에서도 중심에 자리해 위례의 프리미엄을 빠짐없이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노철오 RM리얼티 대표는 “트랜짓몰은 단순히 쇼핑몰 성격을 넘어 중심광장·트램 등과 함께 문화ㆍ힐링을 아우르는 강남 대표 관광 명소로 떠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위례 오벨리스크 센트럴스퀘어는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집객 요소를 다양하게  갖춘다. 먼저 상가시설의 필수조건인 뛰어난 교통시설이 자랑이다. 위례~신사선 위례중앙역 초역세권 단지로 새로운 교통수단인 위례선(트램) 정류장도 상가 바로 앞에 위치할 예정이다. 2017년에는 지하철 8호선 연장선 우남역이 신설될 예정이다.

사람 모으는 위례중앙역ㆍ중심광장ㆍ멀티플렉스 상권

이 밖에도 강남권으로 바로 연결되는 헌릉로ㆍ송파대로ㆍ외곽순화고속도로가  가까워 시내ㆍ외로 통하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다. 향후 위례신도시 만남의  장소가 될 ‘모두의 광장’과 ‘광장16’을 모두 누리는 자리에 위치한다. 두 곳  모두 위례신도시를 대표하는 광장으로 규모를 합치면 약 1만6500㎡에 달한다.

서울과 경기 성남ㆍ하남시 경계가 교차하는 지점에 ‘T벨트’를 형성하는 2개의  광장은 만남과 휴식ㆍ문화가 있는 테마공원으로 꾸며진다. 상가 안은 위례신도시 내 최대 규모의 멀티플렉스가 입점한다. 지하 1층에 총 7개관 약 1000석 규모로 들어서는 롯데시네마는 유동인구를 상가 안으로 끌어들이는 키 테넌트(keytenant, 상가나 쇼핑몰 등에서 고객을 끌어들이는 핵심점포)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위례 오벨리스크 센트럴스퀘어는 독특한 외관도 눈길을 끈다. 영국 런던 킹스크로스역(King’s Cross Station), 프랑스 파리 파사주(Paris Passage) 등 유럽 건축물을 모티브로 한 유럽 스타일의 개방형 상가로 지어진다. 돌출형 외관 설계로 획일적인 주상복합 건물 디자인에서 탈피한 것이 특징이다.

각 층별로  특화된 상업시설을 유치해 상가 활성화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지상  1층은 패션 및 트렌드존으로 구성해 전면 중심광장 유동인구와 후면의 풍부한  배후세대를 흡수한다는 전략이다. 2층은 전ㆍ후면 테라스 상가로 꾸며 F&B(음식ㆍ음료) 위주의 업종으로 구성해 집객 유도 효과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위례 오벨리스크 센트럴스퀘어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장지동 625-1번지에 위치한다.

분양문의 02-403-6060.

▲ 위례신도시 트랜짓몰에 스트리트형과 테리스형이 결합된 위례 오벨리스크 센트럴스퀘어가 들어선

다.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제-재배포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