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석류의 효능, 여성의 과일인 줄 알았는데 발기부전에도 효과 최고?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석류의 효능’ [중앙포토]

‘여성의 과일’ 석류의 효능이 눈길을 끌고 있다.

여성호르몬 유사 성분이 풍부해 여성의 과일이라고 불리는 석류는 중국의 양귀비와 이집트의 클레오파트라도 즐겨 먹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석류는 비타민 A부터 E까지 뿐만 아니라 칼륨, 철분, 칼슘, 당직 등이 함유돼 있다.

석류의 효능으로는 감기에 좋고 갱년기 장애를 예방한다. 피부 미용에도 좋고 100g당 67㎉ 정도로 열량이 높지 않고 지방 함유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이 때문에 젊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과일이다.

또 석류의 효능에는 면역력 증진과 고혈압 치료, 스트레스 해소, 피로 회복, 노화 방지, 혈액 순환, 시력 회복 등도 있다.

보습과 탄력, 각질제거에 효과가 탁월한 석류는 원액을 그대로 마시거나 기호에 따라 우유나 꿀을 첨가해 주스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 남은 찌꺼기는 밀가루를 첨가해 마스크 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석류의 효능이 남성들에게도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의학지 ‘국제발기부전’에 게재된 논문에 따르면 6개월간 매일 석류 원액을 마신 남성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발기부전 증세가 50% 좋아졌다. 전문가들은 석류 속 항산화 성분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발기부전을 호전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분석했다.

석류는 탈모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석류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과 미네랄이 많다. 이는 두피 혈액 공급과 모근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한다. 에스트로겐은 탈모 예방은 물론 모발을 검고 탄력 있게 하는 콜라겐과 모발이 잘 결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도 한다.

한편 석류를 고를 때는 무겁고 껍질이 단단하며 붉은기가 선명한 것을 골라야 하고 보관은 2도에서 5도사이의 시원한 장소에서 하는 것이 좋다.

온라인 중앙일보
‘석류의 효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