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우건설] 성성지구 첫 아파트로 투자가치 높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천안시 북부권 최대 신도시인 성성지구 첫 분양 단지인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조감도.

대우건설은 천안시 성성동 성성3도시개발구역에서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아파트를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지상 최고 39층 8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62~84㎡ 995가구다. 모든 가구가 선호도 높은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는 데다, 분양가가 3.3㎡당 평균 850만원대여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천안은 삼성전자 온양사업장, 삼성디스플레이·삼성SDI 천안 사업장 등 대기업 입주로 인구가 2003년 45만 명에서 2013년 59만 명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성성지구는 총 8000여 가구가 들어서는 천안시 북부권 최대 규모 도시개발구역이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성성지구에 첫번째로 들어서는 단지로 미래가치와 투자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KTX 천안아산역을 이용해 서울까지 30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두정역이 가깝고, 천안버스터미널과 경부고속도로 천안나들목이 차로 10여 분 거리에 있다. 천안시 북부를 가로지르는 삼성대로를 이용해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탕정산업단지 등으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이마트, 코스트코,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 쇼핑시설이 가깝고 걸어서 다닐 수 있는 거리에 초등학교가 있다. 대우건설은 모든 동에 필로티를 적용해 단지 내 개방감을 높이고, 저층 가구의 사생활을 보호한다. 4베이 설계로 채광과 통풍도 좋다.

단지 내엔 유치원이나 학원 통학차량 전용 승차장인 새싹정류장이 갖춰진다. 실버세대를 위한 운동기구와 텃밭 등을 설치한 로맨스 가든, 수경시설을 설치한 아쿠아가든 등 다양한 테마 공원도 조성된다.

 이 아파트는 최고 39층으로 천안의 스카이라인을 형성할 전망이다. 일부 가구에선 천안시내와 업성저수지를 내려다 볼 수 있다.

각 가구에는 대기전력 차단장치, 스마트 일괄제어스위치, 풍량 조절형 다분기 챔버, 친환경 DNA필터, 난방 에너지 절감 시스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센서식 싱크 절수기 등이 적용된다.

3구형 가스쿡탑이 빌트인으로 제공되고 수세미 살균건조기, 음식물 탈수기, 자동환기 센서, 칫솔 살균기, 세면기 수납형 치아관리기, 비데일체형 양변기 등이 설치돼 위생적이다. 입주 예정일은 2017년 7월이고,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1426번지에 있다.

분양 문의 1800-1730

 황정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