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수익형 호텔이 이쯤은 돼야 명함 내밀지!

조인스랜드

입력

업데이트

[박정식기자]

제주도에서도 아름다운 해변 중 한 곳으로 손꼽히는 함덕 해수욕장 앞에 세계적 호텔 브랜드로 알려진 라마다 호텔이 선보일 예정이라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조천읍 함덕리 '제주 함덕 라마다'가 그 주인공이다. 이 호텔은 대지면적 5656㎡ 규모에 지하 1층~지상 8층, 연면적 1만3776 ㎡의 총 311실 규모다.

신뢰도와 안정성을 갖춘, 국내 부동산신탁회사 1위의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는 첫 번째 호텔 사업이라는 점이 믿음을 준다.

▲ 제주 함덕 라마다 조감도.

품격 높이고 시설 차별화한 특급호텔

이 호텔은 윈덤그룹과 정식으로 계약을 맺어 윈덤그룹에서 직접 운영관리 하게 된다.

전 세계적으로 7300여 개의 호텔 체인을 운영하는 윈덤호텔그룹에 속한 라마다 호텔 브랜드는 등급에 따라 라마다 프라자, 라마다, 리조트, 스위트, 앙코르 등으로 규모와 지원이 각각 다르다. 이 가운데 '제주 함덕 라마다'는 준공 후 특급호텔 규모의 라마다급으로 운영된다.

오랜 노하우와 명망 있는 업체가 체계적으로 관리해 투자자 입장에서는 안정적이고 높은 투자 수익률을 보장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윈덤 호텔 그룹과의 유기적인 예약 시스템을 통해 국내는 물론 전세계 어느 곳에서도 개인이 직접 라마다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제주의 연간 외국인 관광객이 1000만 명이 넘어가는 시점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보여 높은 호텔 가동률을 기대할 수 있다.

야외스파서 누리는 함덕해변과 자연경관

이에 따라 규모, 외관, 시설까지 차별화된 정통 호텔로 만들어진다. 함덕 주변 호텔 중 최고 층수로 고급스러움과 웅장함을 더해 멀리서도 한 눈에 들어온다.

고급 호텔인 만큼 품격을 높이는 로비, 다양한 운동시설을 갖춘 휘트니스 시설 등을 갖췄다. 호텔 옥상에는 제주의 풍광을 느끼면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야외스파가 조성된다. 이 밖에 세미나실도 마련돼, 국내 기업들 워크숍 및 외국인 바이어 등의 숙소로도 제격이다.

면세점과 관광지 밀집한 관광ㆍ쇼핑의 메카

호텔로서의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함덕은 오션그랜드 호텔, 대명리조트 등 숙박시설이 밀집해 있는 만큼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우선, 제주공항에서 차로 20여분 거리로 제주종합시외버스터미널 등이 가깝다. 또 신라면세점, 바오젠거리 등 쇼핑시설이 가득한 연동과도 멀지 않다.

만장굴ㆍ우도ㆍ성산일출봉 등 주변 지역에 제주대표 관광 명소도 즐비하다.특히 아름다운 해변을 갖추고 있는 곳으로 정평이나 있는 함덕 해수욕장과 둘레길이 걸어서 5분 이내 거리인데다 호텔 객실에서도 해변가 및 서우봉 해변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라볼 수 있다.

국내 1위 신탁회사 시행, 안정성 돋보여

국내 부동산신탁업계 1위의 한국토지신탁이 시행을 맡고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호텔 등 수익형 부동산은 시행사가 중요하다. 부실한 업체의 경우 완공 후 제대로 관리를 하지 못해 임대수익률이 떨어질 위험이 크기 때문이다.

또 대형 건설사보다 중견 건설사의 시공이 많은 분양형 호텔의 경우 시행사인 신탁회사가 튼튼할수록 안전성이 높아진다.

함덕 라마다 호텔은 특히 제주지역 최초로 한국토지신탁이 개발 신탁 방식으로 공급한다. 때문에 일반적인 자금관리 등 책임이 적은 관리신탁 방식의 호텔보다 안전성 측면에서 유리하다.

분양관계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신탁사인 한토신이 시행을 맡은 만큼 시행사 부도 등의 걱정 없이 투자하면 된다”고 말했다.

'착한 분양가' 눈길

제주 함덕 라마다는 개별 등기도 가능해 투자자들은 객실 소유권을 아파트 처럼 자유롭게 사고 팔수있으며 1년에 14일은 계약자가 사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부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특히 제주 함덕 라마다는 준공 후 라마다에서 한국 에이전트를 통해 직접 관리하기 때문에 안정적이면서 투자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평균 분양가는 제주지역의 다른 호텔보다 낮은 3.3058㎡당 1100만원대이다. 계약금은 분양가의 10%, 중도금도 전액 무이자 대출을 적용해 초기부담을 확 줄였다. 준공은 2015년 8월경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KT전화국 인근(남부순환로 2640)에 있다.

분양문의 02-575-1551.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제-재배포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