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LOOK', 다이어트 돕는 알약·액상 한 병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지난 12일 한국야쿠르트는 다어어트 건강기능식품 ‘LOOK’(룩)을 출시했다. [사진 한국야쿠르트]

‘노출의 계절’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인 사람들이 많다. 먹으면서 살을 빼자니 효과가 줄 것 같고 특정 음식만 섭취하거나 식사량을 무리하게 줄이면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때 쉽게 떠오르는 게 건강기능식품이다.

최근 체중 감량뿐 아니라 피부 건강까지 돕는 복합 기능성 소재들을 활용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2일 한국야쿠르트가 출시한 다어어트 건강기능식품 ‘LOOK’(룩)은 체지방 감소, 원활한 배변활동, 피부 개선 등 여러 효능을 기대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LOOK(룩)은 국내 다이어트 제품 중 처음으로 ‘이중 캡’을 적용했다. 다이어트와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판두라틴은 알약 형태로, 식이섬유 성분이 있는 석류농축액은 액상 형태로 한 병에 담았다. 액상 형태의 이 제품은 20kcal에 해당하는 저칼로리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준다.

 주성분인 판두라틴은 생강을 원료로 한 기능성 물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와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건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내용의 개별인정을 받은 소재다.

 판두라틴은 한국야쿠르트가 제시한 임상시험을 통해서도 비만 치료 및 피부 개선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강재헌 인제대 백병원 교수의 시험 결과에 따르면 체질량지수(BMI) 25 이상인 성인이 12주간 판두라틴을 섭취한 결과 체중이 2.2㎏ 줄었다. 체지방 역시 1.15% 감소했다. 또 신민경 경희대 피부과 교수의 임상시험에서는 12주간 판두라틴을 섭취한 결과 피부 수분은 35%, 피부 광채는 47% 각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길연 마케팅 이사는 “신개념 원료인 판두라틴을 써서 비만뿐 아니라 피부건강까지 돕는 입체적 다이어트 상품”이라며 “방문판매 방식을 취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은 신선한 제품을 매일 전달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용량 및 가격은 140㎖, 2500원.

김만화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