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15 서울여자대학교 모의논술고사 5월 17일 실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전혜정)는 오는 17일(토) 오후 2시 교내 50주년기념관에서 2015학년도 수시모집을 대비하기 위한 모의논술고사를 오프라인 200명, 온라인 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논술 모의시험은 수험생들에게 논술고사 상황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논술고사에 대한 부담감을 덜고, 사교육 없이 논술고사를 준비하는 것을 돕기 위해 실시한다. 특히 온라인 모의논술고사도 실시되어 지방 학생들이 서울여자대학교까지 오지 않아도 응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든 응시자들에게는 채점결과를 제공하며,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오프라인 모의논술고사 신청은 오는 8일(목) 오후 6시부터 12일(월) 자정까지 5일간 진행된다. 시험은 90분간 실시되며, 이후에는 논술해설특강과 2015학년도 입시 지원전략 특강, 1대1 입학상담이 이어진다. 오프라인 응시자 전원에게는 서울여대 논술고사 기출문제와 해설이 담긴 논술자료집이 배부된다.

온라인 모의논술고사는 사전 신청 없이 응시기간인 오는 17일(토) 오후 2시부터 19일(월) 자정까지 300명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서울여대 입학관리팀 홈페이지(http://admission.swu.ac.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서울여자대학교는 수시모집 논술우수자전형을 통해 150명을 선발하며, 논술성적 70%와 학생부교과성적 30%를 합산해 평가한다. 통합교과형 논술로서, 정상적인 고등학교 교과과정의 범위에서 문항을 출제하여 평가할 계획이다. 서울여자대학교는 이번 모의논술고사를 통해 올해 시험유형과 방향을 미리 접해보고 실제 논술고사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