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복대학교, NCS 교육 통해 취업 보장형 학과 운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전지용 총장

“경기도 남양주의 산학협력특성화 캠퍼스와 간호보건특성화 포천캠퍼스에서 패기와 열정을 갖고 전문가(Specialist)로서 미래를 펼쳐 나갈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전지용 경복대학교 총장은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공인 전문 인력 양성”이 경복대학교의 비전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최고의 시설에서 산업체의 수요를 반영한 직무분석을 통한 현장밀착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회의 변화를 수용·발전시키는 국제적인 대학으로 발전하고 있다. 경복대학교는 이번 정시모집에서 5개 학부 30개 학과에서 940명을 선발한다.

특히 경복대학교는 단순 취업을 넘어 취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국내 최초 ‘전체학과 현장실습 및 졸업인증제를 통한 실무형 인재양성’을 실현하고 있는데 산업체와 공동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교육과정을 개발해 현장의 우수인력과 공동으로 교육하고 있다. 올해부터 이를 더욱 발전시켜 NCS 교육과정을 통한 취업보장형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산학협력 특성화 남양주캠퍼스의 브랜드학과인 준오헤어디자인과와 약손명가미용과, 친환경건축과, 공간디자인과, IT보안과, 컴퓨터정보과 등의 7개 학과는 전국 최초로 취업을 보장하는 취업보장형 학과로서 타 대학과 차별화했다.

또 경기북부에서 유일하게 교육부로부터 2013년 ‘교육역량강화사업 우수대학’에 선정됐고 ‘고등직업교육품질인증대학’으로 인증을 받아 수도권북부 최고의 고등직업 교육기관임을 인정받았다. 간호학과(4년제)는 간호교육평가인증원에서 우수인증대학으로, 유아교육과는 최우수 교원양성기관으로 선정됐다. 치위생학과, 유아교육학과, 호텔관광학과, 유통경영학과, 복지행정학과, 뷰티아트학과, 실용음악학과, 건설환경공학과의 학사학위 과정이 개설되어 있어 계속적인 전공심화 학습의 길도 열려 있다.

경복대학교는 수도권 상위급인 145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재학생의 70%가 해외 무료어학연수를 포함한 각종 장학혜택을 받고 있다. 학생들에게 글로벌 마인드를 심어주고 사회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매년 240명에게 기회를 부여하는 ‘싱가포르 해외무료어학연수’는 경복대학교만의 자랑이다. 학생들의 통학편의를 위해 서울·경기 지역에 최대 30여 대의 무료통학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송덕순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