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젠틀맨' 6억 … 올 가장 많이 본 K팝 뮤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3면

지난해 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는 가수 싸이(사진)의 ‘젠틀맨’이었다.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가 10일 발표한 ‘2013년 인기 K팝 뮤직비디오’에 따르면 ‘젠틀맨’은 지난 4월 발표 이후 6억 건에 이르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젠틀맨은 지난 4월 13일 유튜브에 공개된 이후 유튜브 최다 일일 조회수, 최단 기간 1억 조회수 돌파 등의 신기록을 수립했고, 10일 현재 5억9835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1월까지 1년 간 공개된 동영상의 조회수 기준이다.

 2위는 여성 댄스그룹 소녀시대의 ‘아이 갓 어 보이’, 3·4위는 남성 댄스그룹 엑소의 ‘으르렁’과 ‘늑대와 미녀’가 각각 차지했다. 소녀시대는 10위 안에 총 3개의 곡을 올렸다.

이경희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