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종유동 중 기적의 꽃 (황룡동굴), 장가계의 비취 (보봉호)” 장사/장가계 상품출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황룡동굴(황롱동, 黃龍洞)

무릉원의 제일 동쪽에 있는 삭계곡의 북단으로 7km 떨어진 곳에 있는 이곳은 1983년에 발견된 곳으로, 지각운동으로 이루어진 석회암 용암동굴로서 중국 10대 용암동 중 하나다. “중화최대의 아름다운 저택”, “중국의 국실(國室)”, “종유동 중의 최고”라는 이름들이 따라다닐 정도로 그 아름다움이 곳곳에 이름을 떨치고 있다. 상하 총 4층으로 되어 있으며 총 면적은 618ha, 동굴을 지탱하고 있는 종유기둥의 길이를 모두 합한 것이 14,000m 에 달하는 규모를 가지고 있다. 동굴 내에는 1곳의 물고(물구덩이)와 2곳의 하류, 3곳의 폭포, 4곳의 연못, 13개의 궁정, 96개의 길이 있고 각각 석유, 석주, 석화, 석복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중에서 정해신침(定海神針)이라는 곳은 황룡동에서 가장 기이한 풍경을 가진 곳으로 유명한데, 종유석으로서 높이가 27m에 달한다. 이곳은 1998년 1억 위안의 보험을 든 것으로도 유명하다. 또한 이곳 외에 미궁(迷宮), 용궁(龍宮) 등 기이하고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다.

보봉호(바오펑후, 寶峰湖)

보봉호는 세계자연유산으로 장가계(?家界) 무릉원풍경명승구(武陵源?景名??)의 핵심지역이기도 하다. 길이는 2.5㎞이며, 수심이 72m이며, 아름다운 호수와 그윽한 주위 환경이 어울려 무릉원의 수경(水景) 중의 대표작으로 뽑힌다. 호수 안에는 작은 섬이 있고, 바깥쪽으로는 기이한 봉우리들이 들어서 있으며, 봉우리는 물을 감싸 안고 있어서 위에서 내려다보면 마치 산 속에 비취 알맹이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매년 음력 3월 중순은 이곳의 중요한 명절로 산가절(山歌?)이다. 이날은 이곳의 젊은 남녀가 노래로 사랑을 고백하는 기념일이다. 또한 매년 추석이 되면 다양한 문화행사가 벌여지는데 불행한 것은 야간 개장되지 못해 외지인은 볼 수 없다고 한다.

(주) 우리두리 보물섬투어(www.bomultour.com)에서는 “장사/장가계/원가계/황룡동굴 5일/6일” 상품을 34만 9천원부터 특가 판매한다. 아시아나 항공으로 오후 출발하는 5일과 6일 두 가지 일정의 장사직항 상품을 선착순 판매 중이다. 특히 보물섬투어의 장가계 상품은 고객만족도가 높으며 가족여행이나 친목도모 관광 상품으로 인기가 높다. (문의: 2003-2100)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