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부산·울산·경남 뉴스 포커스] 3월 4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0면

*** 자치 행정

경남도는 통영시 한산도와 추봉도를 연결하는 교량을 설치하는 등 올해 낙후지역 개발사업에 4백5억원을 투입키로 했다고 27일 밝혔다.2006년까지 1백87억원을 들여 한산면 한산도∼추봉도 간 길이 3백m,너비 12.5m의 교량을 건설한다.섬 종합개발사업으로 물량장·방파제·도로개설 등에 1백17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오지개발사업으로 2백57억원을 투입,생산기반시설 1백96억원,생활기반시설 18억원 등을 투자한다.

*** 자녀 교육

경남교육청은 4월 22일부터 24일까지 창원시 등 도내 5개 지역에서 경남도 초·중학생 종합 체육대회를 개최한다.창원·마산·진주·진해·김해 등 5곳에서 열리는 체육대회는 초등학교부와 중학교부로 나눠 지역교육청 대항전으로 개최된다.초등 남자는 육상·수영 등 17개 종목,여자는 육상·테니스 등 13종목으로 치러진다.중학교부는 남자의 경우 육상·수영·축구·야구 등 29개 종목,여자는 육상·수영·축구 등 20개 종목이다.

*** 캠퍼스

경남정보대학은 중국 칭다오(靑島)대학과 중국 현지의 경남정보대학 분교를 설치하는 방안을 협의중이라고 3일 밝혔다.경남정보대학은 중국에서 한국 기업이 가장 많이 진출한 칭다오의 대표적인 칭다오대학과 협력해 현지에서 필요한 중간관리자를 육성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 계획이다.경남정보대는 재학 중 한 학기를 외국에서 직접 수업하는 ‘해외대학 현지교육’을 칭다오대학 등 중국 현지 대학에서 매년 실시해왔다.

*** 여행 메모

제 5회 지리산 산수유꽃 축제가 오는 22일부터 이틀간 전남 구례군 산동면 온천관광단지 일원에서 열린다.축제는 22일 오후 3시 30분 온천관광단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도립남도국악단 공연,두두락 페스티벌,불꽃놀이,산수유 가요제 등의 순으로 펼쳐진다.또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호남 궁도 및 전국 화가 스케치대회,팔도품바경연,무형문화재 외줄타기 등의 행사가 이어진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