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스토리텔링으로 가르치는 어린이 영어’ 출간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영어교육 전문대학원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이하 IGSE)는 영어스토리텔링 교육 지침서 『스토리텔링으로 가르치는 어린이 영어』를 출간했다.

이 책은 연령에 맞는 영어그림책 선정부터 아이에게 이야기를 설명하는 지도과정까지 영어스토리텔링의 핵심 정보와 활용법을 수록하고 있다. 따라서 엄마표 영어에 관심 많은 유?초등 학부모들이 이 책을 읽으면 자녀와 함께 독서 전후 활동을 손쉽게 지도할 수 있으며 현직 영어교사, 소규모 과외 및 영어 공부방 운영자들도 영어 수업 진행 시 참고할 만한 도서다.

이 책의 특징은 주제별로 분류된 150여 권의 영어그림책들을 예시로 들어 영어그림책 선정과 이야기 분석, 수업 계획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이야기와 관련된 노래와 챈트, 드라마, 미술 놀이 등의 독서 전후 활동과 영어표현이 수록되어 있어 독자가 실제 수업에서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은 온라인 및 전국 대형 서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정가는 1만8천원이다.

한편 IGSE는 『스토리텔링으로 가르치는 어린이 영어』 출간을 기념해 9월 11일(수)에 저자와의 만남을 연다. 이 행사에서는 저자 안정주 선생님의 영어스토리텔링 강연을 직접 들을 수 있다. 강연회 참여를 원하는 독자는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네이버 영어교육 커뮤니티 ‘윤스맘’ 카페(cafe.naver.com/iyoonsmom) 공지사항 메뉴에서 신청하면 된다. 강연회 참석자는 추첨을 통해 총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 『스토리텔링으로 가르치는 어린이 영어』 상세정보
1. 저자: 안정주
2. 출판사: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출판부(02-6477-5155, press@igse.ac.kr)
3. 쪽수: 279쪽
4. 정가: 18,000원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