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쇼핑객 끌기 '날씨 마케팅'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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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07면

유통업계가 무더위와 장마에 쇼핑객들을 끌기 위해 갖가지 날씨 마케팅을 도입하고 있다. 소나기에 젖은 고객에게 타월을 빌려주는가 하면, 한낮 무더위를 피해 쇼핑하는 고객을 위해 오전과 야간에 할인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다음 달 말까지 전국 41개 점포 출입문에서 가장 가까운 안내데스크에 타올을 상시 구비해 고객이 요청하면 제공한다. 직원들이 손수레에 녹차·홍차·커피 등 따뜻한 음료를 싣고 나눠주는 ‘핫(HOT) 왜건 서비스’도 선보인다. 21일까지는 백화점 이용 고객에게 특별히 디자인한 ‘레인커버’를 증정한다. 영국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터 제이슨 브룩스가 디자인했고, 총 5만 개를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21일까지 롯데백화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레인부츠·레인코트·우산·방수재킷 등 7개 품목을 구매한 고객은 최대 40% 할인 혜택과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디큐브백화점은 디큐브 멤버십 카드를 소지한 고객에게 무료로 백화점 1층 안내데스크에서 우산을 빌려준다.

 홈플러스는 무더위나 열대야를 피해 오전·야간 시간대에 오는 고객을 대상으로 ‘타임 마케팅’을 실시한다. 매일 밤 9시부터 12시까지는 ‘야호(夜!好) 세일’에서 가공식품뿐 아니라 모시의류·선풍기·샌들 등 여름철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는 ‘굿모닝 세일’을 실시한다.

김영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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