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트래블 단신

중앙일보

입력

중국 클럽메드 꾸이린 리조트 8월 오픈

리조트 브랜드 클럽메드 바캉스코리아가 중국꾸이린(桂林)에 조성 중인 리조트를 8월에 문을 연다. 꾸이린까지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직항노선을 이용하면 4시간 정도 걸린다. 노부모나 어린 자녀와 함께 여행해도 부담이 적은 거리라 한국인이 선호하는 관광지다. 리조트 이용요금엔 항공료, 모든 일정 식비와 키즈클럽·액티비티·나이트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체험 비용이 포함돼 있다. 지역별 별미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3개, 누들바와 자연수 수영장을 비롯한 3개의 수영장, 현대조각공원, 키즈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외부관광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클럽메드 꾸이린 리조트 8~10월 이용료는 성인 129만원부터, 만 4~11세 최소 95만원이다.

▶ 문의=02-3452-0123

하와이 ‘프린스 랏 훌라 페스티벌’

미국 하와이의 전통 훌라 축제인 ‘프린스 랏 훌라 페스티벌’이 오아후섬에 있는 모아나루아가든에서 7월 2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펼쳐진다. 이 축제는 하와이 최대 규모의 비경연 훌라 대회로 매년 1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다. 훌라 스쿨 학생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고대 및 현대의 훌라와 챈트(전통노랫말), 하와이 전역 훌라 경연대회 우승팀의 특별공연이 열린다. 하와이 특유의 예술공예품 전시와 향토음식 시연회 등 다양한 볼거리·먹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관람료는 없다. 이 축제는 하와이 고대 언어와 전통 문화 계승이라는 의의를 인정 받아 세계 문화 보존 기관들로부터 다수의 상을 받았다.

▶ 문의=www.moanaluagardensfoundation.org

가족 대상 강릉 캠핑투어 운영

롯데제이티비가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롯데캠핑투어 강릉편’을 7월 12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온 가족이 캠핑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캠핑장 바로 옆에는 깨끗하고 고운 백사장이 특징인 연곡해수욕장이 있어 아이들과 물놀이를 하는 것이 가능하다. 인근에는 소나무숲이 펼쳐져 있어 무더위에도 쾌적한 캠핑을 할 수 있다. 캠핑 초보자를 위한 캠핑 기초교육 교실도 운영돼 안전한 캠핑을 돕는다. 밤에는 영화 상영 같은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가비는 4인 가족 기준 1박2일 9만9000원부터. 거실형 텐트와 테이블·체어·랜턴·버너 등 기본장비가 모두 제공된다. 추가로 캠핑 용품이 필요할 경우에는 침낭·장작과 같은 옵션 상품도 대여·구매가 가능하다.

▶ 문의=1577-6111

‘농 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 열려

한국농어촌공사는 7월 4~7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2013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을 연다. 전국 9개 시·도의 16개 시·군에 있는 농어촌 체험마을 300여 곳이 참가한다. 시·도별 지자체관은 여름휴가를 미리 맛볼 수 있는 전국 테마여행 코스를 제공한다. 먹거리·즐길거리·쉴거리·살거리로 구성되고 지역별로 나눠진 체험마을 부스에서는 향토음식을 시식하고 특산물을 싸게 구입할 수 있다. 농사체험장이 함께 운영되며 한과·치즈·강정과 같은 전통음식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농산물 경매 이벤트, 농산물 쿠폰 제공, 문화공연, 방문기념스탬프 모으기 등의 이벤트도 열린다.

▶ 문의=031-420-311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