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하이퍼센트] 중학생에 꼭 맞는 '자기주도학습' 이끈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교원 하이퍼센트’의 홈페이지. 회원 12만명이라는 기록 뒤에는 ‘올공’ 학습법이 있었다.

교원그룹의 중등 온라인 강의 사이트 ‘교원 하이퍼센트(Hi%)’가 ‘2013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온라인중등교육 부문 1위에 올랐다.

 ‘올공’ 학습법과 유능한 강사진으로 무장한 교원 하이퍼센트((www.hipercent.com)의 회원 수는 12만명을 상회한다.

 교원 하이퍼센트가 지향하는 ‘올공’이란 ‘올바른 공부법’을 뜻한다. 교원 하이퍼센트의 ‘올공 시스템’은 지난 강의 복습·개념 강의 수강·내용 정리 및 문제 풀기·문제 풀이 강의·복습하기·확인 학습의 6단계로 구성된다. 개인 수준에 맞는 난이도별 학습을 선택할 수 있고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등 학사 일정에 맞는 학습을 그때그때 진행할 수 있다.

 학기 중에는 전 과목 내신을 일정별로 관리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콘텐츠가 제공된다.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시에는 시험 대비 유형별 문제 풀이 강좌와 서술형 대비 특강 등이 마련되고 연말에는 중등 선행학습, 반 배치고사 등 특수 상황에 대비한 프로그램들이 주어진다. 중학교에서도 여전히 자기주도학습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이러한 ‘올공 시스템’은 학생 스스로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하도록 이끈다는 것이 교원 하이퍼센트의 설명이다.

박지혜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