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약협회, 제 13차 바이오의약품 포럼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와 한국바이오협회(회장 배은희) 및 코리아헬스포럼은 공동으로 29일 오후 1시부터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13차 바이오의약품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제약기업과 바이오기업 간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하면서 바이오의약품 산업 진흥 및 정책 개선을 논의한다.

구체적으로 포럼에서는 ‘치료용 단백질 생산을 위한 동물세포 제조기술’에 대해 KAIST 생명공학과 이균민 교수가, ‘동물세포 대량 배양과 분리정제 공정’에 대해 고려대학교 생명공학과 김익환 교수가 발표를 한다.

이어 ‘바이오의약품의 비임상시험’에 대하여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동물실험센터 김철규 센터장이, ‘바이오의약품의 임상연구’에 대하여 (주)파미셀 주완석 이사가, ‘백신 산업의 UN 구호 시장 진출 방안 및 WHO 사전인증제도’에 대하여 (주)LG생명과학 최덕영 백신사업부장이 정보를 공유하게 된다.

제약협회 관계자는 "무료로 진행해 참여기회를 넓혔다"며 "국제의약품전시회와 연계해 바이오의약품 단계별 최신 기술 동향과 해외진출 방안까지 살펴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포커스]“원격진료는 대학교수 돈 더 벌라고 내모는 꼴” [2013/05/13] 
·유명 로펌 대신 대학병원으로 간 변호사 [2013/05/13] 
·"손목염좌 환자, 한의원과 정형외과 진료비 비교해보니..." [2013/05/13] 
·도입신약 앞세운 유한양행 분기 매출 1위 [2013/05/13] 
·사우디 진출하는 파미셀…줄기세포센터 구축 [2013/05/13] 

권선미 기자 byjun3005@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