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술형 시험을 준비하신다면 우리아이 글쓰기 능력을 점검 하세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2013학년 초등학교의 가장 큰 변화는 ‘2009 개정 교육과정’의 도입으로 인한 글쓰기 교육 강화다. 뿐만 아니라 서술, 논술형 시험과 스토리텔링 수업이 확대되면서 아이들의 독해 및 글쓰기 능력이 중요해졌다.

주어진 글을 이해하고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인 글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언어사고력을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글쓰기 훈련이 필요하다. 학교 및 교육기관에서는 글쓰기 훈련을 위해서 NIE를 손꼽고 있다. 논리적인 글쓰기와 사고력 향상뿐만 아니라 읽는 습관을 길러주기에는 신문만큼 좋은 학습 도구가 없다.

NIE를 기반으로 언어사고력 통합학습을 진행하고 있는 생각N논리는 2013년 신학기 자녀들의 글쓰기 능력 점검과 기초 학습 능력 증진을 위해 서술형 시험 대비 글쓰기능력평가를 실시한다.
오는 4월 14일에 실시되는 글쓰기능력평가는 단순히 교과 내용을 평가하는 것에서 벗어나 글쓰기 능력의 바탕이 되는 어휘부터 실전 글쓰기능력까지 평가한다.

초등학생과 중학생은 서술형 시험을 대비한 독해 및 논리적 글쓰기를 평가하고 고등학생은 대입 논술 첨삭 모의고사에 응시 가능하다. 확산 서술형 문제가 출제되며, 맥락으로 파악하는 어휘 능력과 학년별 기초 어법, 독해능력을 점검하고 글의 구조와 이해를 평가한다. 상위 3%이내는 금상, 5%는 은상, 10%는 동상이 수여된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참가 가능하며, 4월 7일까지 홈페이지(www.thinknlogic.com)에서 접수한다.

문의 02-6363-885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