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R지원 845 메인보드 Aopen AX4B Pro[1]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블랙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안정성까지 보여

검은색은 고급스러움으로 대변된다. 고급형 세단에서 검은색을 주로 쓰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Aopen은 고급형 메인보드에 검은색 기판을 즐겨 쓴다. 다른 메인보드에 비해 고급스러움을 좀 더 강조한 것이다. 검은색 기판만으로 고급스러움을 포장하기 위해서는 역부족이다. AX4B pro는 전체 부품하나 고급 제품을 사용해 하나 하나 세심하게 신경을 쓴 흔적이 많이 보인다.

외형만 고급스럽다면 빛 좋은 개살구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되는 DDR SDRAM을 지원하는 845칩셋을 사용한 메인보드 가운데 RAM 뱅크가 2개인 제품을 볼 수 있다. 일부 메인보드에서는 DDR SDRAM의 뱅크를 3개 동시에 쓴다면 안정성이나 성능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2개의 뱅크만 만들었다. 반면에 AX4B pro는 3개의 RAM 뱅크를 가지고 있다. 동시에 쓴다고 해도 성능과 안정성이 떨어지지 않는다. 이것으로 Aopen의 뛰어난 기술력을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PC-1600과 PC-2100의 DDR SDRAM을 모두 지원하고, 최대 3GB의 DDR SDRAM을 달 수 있다.

AX4B pro는 뛰어난 안정성을 자랑한다. 인텔의 기본적인 레퍼런스 디자인이 그대로 묻어나며, 별도의 성능 개선을 위한 흔적은 보이지 않지만 기본에 충실했기 때문에 안정성 하나만은 남다를 정도로 뛰어나다. 오히려 어설프게 성능 개선을 하려다가 안정성이 떨어지는 제품에 비해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표준 ATX규격을 그대로 따른 백패널을 사용한다

자료제공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