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월남전 평화 해결도 한 방법|빈곤 극복에 농업 기금 활용|일본 대표 단장 안신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4면

①월남 전쟁이 공산주의의 침략을 방지하고 아세아의 자전를 수호한다는 인식에 입각하여 아세아의 제국이 서로 협력하고 더욱 태국·비율빈·「말레이지아」3국 공동제안에 의한 평화 위원회를 통하여 아세아 관계국의 회의를 열어 평화적 해결을 꾀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다.
②하나의 예로서 「마이크로·웨이브」의 계획은 APU에 의해 제안되어 각국의 찬동을 얻어 진척되고 있으며 이에 의해 각국간에 긴밀한 통신망을 확립해 나가고 싶다. 경제적으로는 아세아의 빈곤의 원인인 농업을 근대화하고 식량 부족을 해결하는데 역점을 두고 농업 개발 기금의 활용을 꾀하고싶다.
또한 오랜 전통을 갖고 있는 아세아 각국의 문화를 교류하기 위해 상호 예술 문화의 장려·선전에 협력하고싶다.
③순진해야 할 청소년을 사주하여 광신적인 개인 숭배주의를 밀고 나가지 않으면 안 되는 중공의 현상은 바로 소수의 지도자에 의한 전체주의의 하나의 막다른 골목이다.
④공산주의의 침략을 방지하는 한편 자유를 확보하고 더욱이 APU의 결성 의의를 높이 평가하고 금후에도 이 연맹의 발전적인 활동의 필요를 통감하여 아세아의 단결을 공고히 하고 싶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