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안테나] 양궁대표 亞선수권 출전 外

중앙일보

입력

*** 양궁대표 亞선수권 출전

대한양궁협회는 홍콩에서 열리는 제12회 아시아양궁선수권대회(오는 8~16일)에 남녀 대표팀 등 선수단 11명을 6일 파견한다. 남자팀은 박경모·김원섭·이창환·연정기,여자팀은 김문정·최은정·강현지·우송이가 선발됐다.

*** 경희대 양궁부 오늘 창단식

경희대는 6일 수원캠퍼스 체육과학대학 광장에서 지난해 시드니 올림픽 여자 2관왕 윤미진과 30m 비공인 세계신기록 보유자 이현정 선수로 구성된 양궁부 창단식을 갖는다. 코치는 전 경기체고 코치 조은신씨가 선임됐다.

*** 롯데 외인계약팀 도미니카로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는 5일 이철화 단장을 비롯해 김무관 코치·박동수 스카우트 등 5명의 외국인 선수 계약 실무팀을 도미니카 현지로 파견한다. 이단장 등은 호세·베로아 등과의 계약체결을 추진한 뒤 멕시칸 겨울리그 등을 참관하고 16일 귀국할 예정이다.

*** 한화 신인선수 오리엔테이션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는 6일부터 3박4일 일정으로 강원도 오대산 일대에서 24명의 신인선수와 4명의 코칭스태프를 대상으로 소양교육과 체력훈련 등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한다.

*** 여자유도 백설희 서울대 합격

여자유도 유망주 백설희(서울체고)가 4일 서울대 사범대 체육교육전공 수시모집에 합격했다. 백선수는 올해 전국체전, 춘계중·고연맹전 여고부 57㎏급에서 2연패했다.

*** 제주서 탐라기 유도대회

대한유도회와 제주시가 개최하는 제1회 탐라기 전국유도대회가 5일부터 4일간 제주시 한라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백50개 중·고교에서 1천7백9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 청소년프로그램 경진대회

문화관광부는 오는 7일부터 사흘간 천안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제2회 청소년수련프로그램 경진대회를 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