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학생군사교육단, 4년 연속 종합 우수학군단 선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백석대 제209 학생군사교육단 후보생들이 혹한의 날씨에도 추위를 잊은 채 군사훈련을 받고 있다. [사진 백석대]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제209(백석대) 학생군사교육단’이 전국 115개 대학학군단을 대상으로 실시한 대학학군단 평가에서 2012년 종합 우수학군단으로 선정됐다.

백석대에 따르면 지난 2007년 25명의 학군사관후보생으로 시작한 백석대 제209 학생군사교육단은 창단 5년 만에 남학생이 52명으로 정원이 증가됐으며 여성 학군사관후보생도 4명이 선발되는 등 우수학군단의 명예와 긍지를 살리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

 백석대 제209 학군단은 평소 전국 최고의 시설을 갖춘 학군단 건물에서 전공과목을 포함한 학과공부에 열중하는 것은 물론 교내 군사학교육 및 동·하계 방학 기간 중 실시하는 입영훈련 등을 성실히 수행해 왔다.

특히 2012년 대학학군단 평가에서 종합 우수학군단에 선정됨에 따라 전국 최초로 4년 연속 종합 우수학군단에 선정되는 기록을 세웠다.

 최갑종 총장은 “백석대 학군단은 투철한 군인정신과 성실한 훈련을 바탕으로 정예 군인으로 손색이 없을 만큼 강인한 정신력을 가지고 있다”며 “이 같은 노력의 결과로 입영 훈련평가와 국방부 학군단 및 대학평가, 후보생 체력평가 등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최진섭 기자

◆학생 군사 교육단(學生軍事敎育團)=대학생에게 군사 교육과 훈련을 실시해 졸업 후 장교로 임명하는 예비 장교 훈련단을 말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