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헤어팩]3색 미녀 ‘샴푸의 요정’ 대결

중앙일보

입력

“누구 염색머리가 더 빛나나요? ”

머릿결 전쟁? 미녀 전쟁?

3명의 미녀들이 샴푸·린스 시장에서 격돌하고 있다.

샴푸·린스의 제품분류가 생활용품에서 COSMETIC군으로 바뀌어가고 있는 만큼 모델들도 점점 세련되고 패션성이 짓은 성격으로 바뀌어가고 있는 요즘 CF계에는 김현주, 박지윤, 김혜수씨가 각각 기능성 샴푸·린스 제품에 출연하여 미녀전쟁을 벌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염모제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염모제의 남용으로 인한 머릿결 손상 문제 또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으며 이에 다양한 헤어케어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모델들 역시 염색모발에 어울리는 패션성과 건강한 모발에 어울리는 건강함의 이미지를 모두 갖추고 있다.

모델의 인기가 샴푸의 인기?

태평양의 비타민 헤어팩은 MBC 드라마 '그 여자네 집’에서 열연 중인 김현주씨를 모델로 하여 발랄하고 상큼한 이미지로 감성세대의 샴푸·린스 시장을 공격하기 시작했다.

프리티 워먼 ‘김현주’

헤어팩 촬영 당일 김현주씨는 조금 늦은 오후에 도착했다. 전날 새벽까지 동해안 정동진에서 촬영을 마치고 돌아와 조금 피곤한 기색이었지만 김현주만의 발랄함은 여전했다.

정동진에서 바닷물에 빠져 조금 삐져있기는 했지만…. 촬영이 시작되었을 때 김현주씨는 역시나 귀여운 얼굴과 재미있는 표정으로 촬영스텝을 즐겁게 했고, 특히 촬영에 흥을 더하기 위해 플레이한 음악에서는 영화 ‘프리티워먼’의 주제가가 흘러나와 모델, 음악, 제품의 이미지가 촬영부터 충분히 느껴졌다.

특히 김현주가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MBC 사극 '상도'에서의 열연도 기대되 헤어팩의 모델력이 더욱 빛날 것으로 예상된다.

열심히 머리를 흔들어 염색으로 손상된 머릿결을 집중케어 해주는 염색모발전용 린스를 출시하고 더불어 가는 모발용과 건조 모발용을 함께 출시해 린스시장에서의 전문화와 세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염색전용 린스의 광고에서는 예전의 헤어팩 모델이었던 김현주를 모델로 하여 김현주만의 귀엽고 깜찍한 이미지를 소구하고 있으며, 헤어팩의 밝고 산뜻한 이미지와도 잘 어울리고 있다.

또한 이번 광고에서의 독특한 점은 대부분의 헤어모델로 긴머리를 선호하고 있지만 보다 소비자들에게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표현으로써 김현주의 염색, 단발머리를 이용하였다.

콘티구성에 있어서도 Problem & Solution의 구도로써 염색으로 손상된 머릿결을 헤어팩의 프로틴 성분에 의한 ‘팩’효과로 보다 생생한 머릿결로 만들어준다는 내용으로 린스시장에서 ‘팩’에 대한 효과가 새로운 돌풍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광고에 나오는 염색전용 헤어케어 제품으로는 애경 리앙뜨 샴푸가 있으며 헤어팩의 제품명을 함께 쓰고 있는 소망화장품의 노란색 케라틴 헤어팩이 있는데 각각 박지윤, 김혜수를 모델로 하는 빅모델 전략과 더불어 모델의 인기몰이 여부에 따른 광고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이에 김현주가 가세하여 3명의 여성 빅모델의 싸움도 기대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