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D-14 "수능 마무리 온라인서 하세요"

중앙일보

입력

다음달 7일로 예정된 대입 수능시험을 앞두고 온라인학원들과 포털들의 수험생 잡기 경쟁이 치열하다.

온라인 입시학원들은 각종 상담과 마무리 학습정보 등을 대폭 강화했다. 포털사이트들은 면접가이드를 제시하는가 하면 수험생들의 불안감을 덜어주기 위한 불안 상담 게시판도 개설했다.

디지털대성은 네티즌 수험생이 1998년부터 지난해까지 출제된 수능 기출문제를 내려받기해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또 전국 27개 주요 대학의 논술 기출문제도 제공한다.

중앙교육진흥원은 전문 강사들이 수능출제 확률이 높다고 판단한 핵심 문제를 짚어 서비스하는 '사이버 족집게 특강'을 시작했다.

면접 방법과 시험에 대한 불안감을 없애 주는 게시판을 서비스하는 곳도 있다. 네오위즈는 세이클럽을 통해 '수능합격 기원-후배들아, 나는 이렇게 공부했다' 게시판을 열고 선배들이 자신의 입시 경험을 되살려 수능 노하우를 공개할 계획이다.

코리아닷컴은 과거 면접을 치렀던 선배들의 노하우를 공개하는 '면접가이드'를 서비스한다. 코리아닷컴은 또 '시험 불안 상담 게시판'도 열어 시험을 준비하며 스트레스를 받는 수험생들을 위해 선배들이 직접 온라인 상담을 해 준다.

수험생들을 격려하는 이벤트도 풍성하다.인터넷으로 보내는 우편서비스 로이피는 '합격기원 편지 무료 발송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이 사이트에 접속, 수험생에게 격려 편지를 쓰면 수능 전날에 수험생이 직접 받아볼 수 있다. 디지털대성도 같은 방식으로 '수험생을 위한 사랑의 편지보내기'를 실시 중이다.

김종윤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