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와이즈엔진, 무선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출시

중앙일보

입력

데이터 통합 및 변환 솔루션 전문업체 ㈜와이즈엔진(대표:박준석 http://www.wisengine.com)은 최근 무선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와이즈모바일퓨전' 1.0을 출시, 기업 무선 시장을 대상으로 영업을 강화하고 나섰다.

와이즈모바일퓨전1.0은 HTML이나 텍스트로 제공되는 유선 인터넷 콘텐츠나 데이터베이스를 WML·HDML·mHTML 같은 무선 인터넷 문서 포맷으로 자동 변환시켜 주는 솔루션이다.

특히 와이즈모바일퓨전1.0은 현재 특허출원중인 IDB Engine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쉽게 추출하며, 추출된 데이터는 국내 이통사의 무선규격으로 서비스할 수 있다.

㈜와이즈엔진은 이 솔루션이 뛰어난 확장성을 갖춰 국내 모든 무선 포맷, 무선프로토콜, 핸드폰단말기 및 Win CE나 Palm기종의 PDA를 지원하며, 향후 IMT2000이나 3G/4G 환경, 새로 출시될 무선 단말기에도 쉽게 적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이 솔루션을 이용하면 무선 인터넷 사이트를 별도로 구축할 필요 없이 유선 웹사이트에서 원하는 부분만을 추출해 무선 인터넷으로 서비스할 수 있어 개발자가 무선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해준다.

㈜와이즈엔진의 관계자는 ‘와이즈모바일퓨전1.0을 활용하면, 기존의 웹 프로그래머도 단기간의 무선교육으로 쉽게 무선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으며, 뛰어난 확장성과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으로 경쟁력있는 무선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MSN Korea 무선포탈 및 PDA포탈등 국내 유명 사이트의 무선인터넷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는 ㈜와이즈엔진은 개발자를 위한 기술교육을 강화하고, 무선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기술 교육 및 개발 정보 교환을 위해 개발자포럼(http://developer.wisengine.com)를 운영하고 있다.

Joins 길해남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