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를 소재로 한 아동용 게임 출시,’김치맨’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디지털드림스튜디오(대표 이정근)는 김치를 소재로 한 아동용 DIKI(Digital Kids)게임 “김치맨”을 4일 출시했다. 게임 ‘김치맨’의 스토리는 주인공 배추김치맨이 친구인 총각김치맨, 파김치걸과 함께 악의 요리사인 X에 맞서 세계의 요리를 구하는 것.

디지털드림스튜디오는 한국을 대표하는 김치를 소재로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 국내 시장에 빠른 속도로 진출,생활속으로 파고든 일본캐릭터 게임에 대응할 토종캐릭터로 ‘김치맨’ 을 출시했다.

액센 아케이드 장르인 김치맨은 3D로 제작된 후 카툰랜더 방식(3D로 만들어진 물체를 2D의 만화 같은 분위기로 랜더링 하는 방식) 으로 연출된 캐릭터들을 단순 조작만으로도 다채로운 액션을 연출 할 수 있다.

특히, 이 게임은 인스턴트 음식에 길들여진 아이들에게 김치에 대한 친숙한 이미지를 심어주는 등 올바른 식습관도 바로잡고 게임 속에 등장하는 각국 요리들을 통해 교육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디지털드림스튜디오의 아동용 브랜드 “DIKI(Digital Kids)”의 두 번째 작품인 ‘김치맨’ 은 개발은 스피어헤드(대표 박인엽)가 맡았으며 국내외의 판매 및 캐릭터의 판권 및 마케팅은 디지털드림스튜디오에서 할 계획이다.

게임 ‘김치맨’ 의 장르는 액션이며, 10월 10일 발매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