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다운 재킷 하나면 동장군 무섭지 않아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계속 되는 강추위로 보온성이 강화된 옷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도 본격적인 겨울을 맞아 체온을 따뜻하게 해 줄 수 있는 다양한 다운재킷을 선보이고 있다.

◆잭울프스킨 액티브 다운 재킷=액티브 다운 재킷은 800필파워 재킷이다. 고기능성 소재인 퍼텍스 쉴드와 최상급 거위 가슴털을 사용한 최고급 사양의 구스 다운 재킷이다. 엄선한 순수 100% 폴란드산 구스 다운으로 풍성한 볼륨을 지닌 자연 방목 거위털만 사용해 뛰어난 보온력, 경량성, 수납성을 제공한다.

퍼텍스 쉴드는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기존 퍼텍스의 장점에 방풍성과 투습성까지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접촉이 많아 마모되기 쉬운 어깨, 주머니, 밑단 부분에는 밀도가 높은 배색 원단을 사용해 좀 더 견고한 기능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더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컬러 블록 다운 재킷=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에서는 겨울산행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아웃도어 제품을 선보였다.

체온유지가 중요한 겨울산행에서는 여러 겹의 옷을 겹쳐 입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겉에 입는 재킷은 보온력이 중요하다.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컬러 블록으로 스포티함을 주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남성 미들 컬러 블록 다운재킷과 헤비다운 재킷은 최근 트렌드인 다양한 컬러감을 적용시킨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600 필파워의 덕다운 충전재가 사용돼 뛰어난 보온성과 피팅감을 느낄 수 있다.

◆휠라 스포트 골드다운 재킷=휠라 스포트는 골드다운 재킷을 선보였다. ‘세계의 한극’이라 불리는 최고급 시베리안산 구스 다운을 사용해 최상의 방한 효과를 제공하는 익스트림 헤비 구스다운 재킷이다.

일반적으로 시베리안 구스는 극한의 추위로부터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털이 길고 부드러우며 다운볼의 크기가 큰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시베리안산 다운은 다운 재킷의 충전재 중에서도 최고급으로 분류한다.

휠라 스포트의 최고급 시베리안산 골드다운 재킷은 업계 최초로 한국의류시험연구원으로부터 최고급 다운 인증 마크인 ‘엑설런트 GD)’를 획득함으로써 품질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휠라 스포트가 자체 개발한 옵티맥스-쉴드 소재를 사용해 탁월한 방풍성과 최상의 투습성을 자랑한다.

이정구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