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컬레이터에 구두 굽 낀 하이힐女 '세상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검은 자켓에 흰 미니스커트를 입은 젊은 여성이 지하철에서 내려 에스컬레이터를 탄다. 에스컬레이터 계단에 발을 딛는 순간 신고 있던 하이힐의 뒷굽이 계단 모서리에 낀다. 에스컬레이터 손잡이를 잡고 뒷굽을 빼내려고 하지만 깊이 박혔는지 꿈쩍 하지 않는다. 에스컬레이터가 올라가며 여성은 뒷굽이 끼인 채로 뒤로 넘어진다. 여성은 어쩔 줄 모르나 그대로 넘어진 채 에스컬레이터를 따라 올라간다. 에스컬레이터가 꼭대기에 다다른 뒤에야 이 모습을 본 한 남성이 여성의 하이힐 굽을 빼내고 여성을 구조한다.

영국 철도회사인 네트워크 레일은 10일 기차역에서 발생한 웃지 못할 장면을 찍은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다. 1분14초의 이 영상은 연말 송년회 시즌을 맞아 승객들이 기차역에서 넘어지는 등 부상을 당하는 사례가 많아 주의를 촉구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영상에는 파티복 차림의 두 여성이 기차역 내 봉을 잡고 마치 봉댄스를 추는 것처럼 돌다가 미끄러져 머리를 찧는 장면도 나온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지난 1년간 영국 기차역에서 3000명 이상이 미끄러지거나 넘어진다. 특히 연말연시에 선물이나 달력 등을 들고 기차역을 이용할 경우 맨몸인 경우보다 더 넘어지기 쉽다.

네트워크 레일은 영상 말미에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조심하십시오. 상처받는 건 당신의 자존심만이 아닙니다"라고 경고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유튜브 캡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