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민건강보험「고객감성경영」실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이 지난 28일 본부 대강당에서 전국 178개 지사 CS리더(Customer satisfaction Leader)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객헌장실천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 178개 지사의 다양한 고객헌장 실천사례 중 「내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아닌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이라는 슬로건 아래「방문고객감동 4S운동과 전화고객감동 4S운동」등을 추진한 경북 칠곡지사가 최우수상을 받는 등 12개 지사가 우수지사로 선정됐다.

방문고객감동 4S운동은 고객을 맞이할 때 Smiling, 업무를 처리할 때 Speedy, Secure, 고객이 돌아갈 때 Satisfied를 뜻한다. 전화고객감동 4S운동은 전화 받을 때 Speedy, 상담할 때 Smiling, Satisfied, 끊을 때 Slow를 말한다.

올해는 친절지수 자가 진단표, 친절지수 온도계, 건강 카페 운영, 민원업무 즉시처리를 위한 병풍 업무메뉴얼, 고객맞이 3S․3W 실천운동 등 우수사례가 그 어느 해보다도 많았다.
3S운동은 외부고객맞이 실천운동으로 일어서서 Stand, 웃으면서 Smile, 신속하게 Speed를 말한다. 3W운동은 내부고객간 실천운동으로 서로 잘하고 Well 함께하고 With 소통하고 Will을 뜻하는 실천운동이다.

행사에서는 우수지사의 사례발표, 감정관리 특강 등으로 진행됐으며, 고객헌장 실천 우수 사례 발굴과 전파를 통한 고객서비스 역량강화를 다짐했다.

경진대회에 참석한 건보공단 김종대 이사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헌신적으로 고객헌장을 실천한 직원들을 치하하고, 이사장인 나도 고객만족을 위한 환경조성에 직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아파도 병원엔 안 간다…“감기 환자도 없어요” [2012/11/28] 
·대학병원 전공의에게 '파업하자'해놓고 정작... [2012/11/28] 
·경기도의료원 리베이트 의혹에 뒤숭숭 [2012/11/28] 
·유디치과, 치협에 업무방해·명예훼손 걸어 100억원 대 소송 [2012/11/28] 
·원격으로 진료받고 약은 택배로···어느 나라 얘기? [2012/11/28] 

이민영 기자 tia@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