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전사 건담 한국 상륙!

중앙일보

입력

광활한 우주를 누비던 기동전사 건담이 마침내 한국에 상륙한다.

프라모델 제조업체 반다이 코리아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기동전사 건담을 테마로 한 전시회 '건담 월드 2001'을 개최한다.

기동전사 건담은 1979년 토미노 요시유키 감독에 의해 제작되어 TV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된 이래 지난 20년 동안 OVA,극장용 등으로 수많은 후속 작품들로 만들어지면서 인기를 끌어왔던 일본 대표 로봇 애니메이션 시리즈이다.

국내에는 아직 정식으로 소개되지 않았지만 이미 홍콩, 싱가포르 등 아시아 각국에서도 방영됐다. 또 2000년 3월부터 건담 시리즈 중 하나인 '모빌 슈트 건담 윙(Mobile Suit GUNDAM WING)'을 미국에 방송되며 크게 히트해 건담 시리즈의 전세계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번 개최되는 '건담 월드 2001'은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의 스토리와 캐릭터 등을 주제로 '씨어터' '디오라마 존' '배틀 존' '오퍼레이션 룸' 등으로 나뉘어 전시돼 매니아 층부터 건담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까지 모두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건담 조종할 수 있는 파일롯을 육성하는 훈련캠프라는 테마로 설정, 애니메이션에서 설정된 18M 실물 크기의 모빌 슈트 패널에 탑승해 조종 법을 배워보고 로봇 대전 가상체험 등을 할 수 있는 독특한 아이템을 마련해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건담 월드 2001'에서는 프라모델, 액션피겨, 티셔츠 등 다양한 건담 관련 캐릭터 상품들이 전시되며 물품 중 일부는 현장 판매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