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급형 인터넷 공유기 나누미 [2]

중앙일보

입력


조금은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

패키지의 디자인은 여타 국산 제품에 비해 다소 세련된 느낌을 준다. 또한 여타 동종 제품과 마찬가지로 단단한 종이 박스로 제작 되어 있어, 제품의 보호측면으로 볼 때, 어떠한 단점도 찾을 수 없다. 하지만 국산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한글로 된 인쇄 문구를 전혀 찾을 수 없어, 제품을 구입하려는 국내 소비자를 위한 약간의 배려가 필요할 듯 싶다.


IPR-100의 패키징 상태

패키지 안의 구성물은 일반적인 다른 제품에 비해 매우 간단하다. 크기에 비해 상당히 가벼운 IPR-100 본체와 DC 6V의 전원 어댑터 그리고 본체를 세우기 위한 받침대 및 한글로 된 사용자 설명서가 전부이다. 제품의 특성상 드라이버 및 번들 시디가 필요하지 않아 제품의 구성물이 다소 간단할 수 있으나, PC 및 모뎀과의 연결을 위한 어떠한 케이블도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사실이 조금은 아쉽게 느껴진다.


세련된 디자인

IPR-100의 전체적인 외형은 전면부의 검은색 LED창과 아이보리색 본체의 조화로 인하여 일반적인 공유기의 디자인에 비해 조금은 세련된 느낌을 준다. 전면부의 검은색 LED창 안에는 WAN포트에 연결된 회선의 스피드, WAN포트 및 LAN포트의 전송상태, 내부 네트워크에서의 Collision 발생여부 그리고 전원의 공급 여부를 알 수 있는 8개의 LED가 존재하며, 후면부에는 4개의 LAN포트와 1개의 WAN포트 그리고 리셋 버튼과 전원단자가 위치해 있다. 본체의 크기는 일반적인 ADSL/Cable 모뎀의 크기와 비슷하며, 측면 및 윗면 과 바닥에 공유기의 발열을 위한 발열구가 위치해 있어 장시간 사용시에도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하게 설계되어있다.(따로 Uplink포트가 없어, 추가 허브 연결시 4번 LAN포트를 이용해야한다.)


공간 활용을 위한 받침대

일반적인 공유기와는 달리 IPR-100에서는 공간 활용 및 인테리어를 위한 공유기 받침대를 제공한다. 하지만 받침대 장착시, 전원 단자 및 WAN포트가 상단에 위치하게 되므로, 다수의 PC를 연결할 때, 전원 케이블 및 WAN포트에 꽂힌 UTP케이블로 인하여 조금은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IPR-100의 무게가 그리 무겁지 않으므로, 모든 케이블을 연결할시에는 다소 불안감을 느낄 수 있다.)

참 고

더미 허브

스위칭 허브

기 능

1) 컴퓨터간의 네트워크 연결

2) 허브와 라우터 그리고 프린터등     다른 네트워크 장비와 연결 가능

3) 단순한 신호분배 기능

1) 컴퓨터간의 네트워크 연결

2) 허브 및 라우터 그리고 프린터등     다른 네트워크 장비와 연결 가능

3) 관리기능 및 신호처리, 증폭기능

장단점

1) 가격이 저렴하지만 다소 불안정

2) 문제 해결이 어렵다.

1) 안정적이고 속도가 빠르다.

2) 문제 해결이 쉽다.

3) 가격이 다소 비싸다.

더미 허브와 스위칭 허브의 차이점

최재현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