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에이지...2 확장팩〉한글 패치 공개

중앙일보

입력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시리즈 개발사 앙상블스튜디오가 지난 5월 초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된 이후, 게임 시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으로 들어서면서 지난 E3쇼에서 선보인 각종 게임들의 가시적인 성과가 국내에서도 보이는 가운데,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의 간판 게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정복의 시대〉(이하 정복의 시대)의 한글 패치 파일이 발표됐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시리즈는 〈스타크래프트〉와 대적되는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으로서, 국내에서 35만 카피 이상 판매될 정도로 두터운 사용자 층을 갖고 있다.

이번 패치 파일의 가장 큰 특징은 '랜덤 맵(터보)(Turbo Random Map)'이라는 새로운 게임 종류가 추가된 것.

랜덤 맵(터보)으로 게임을 시작하면 전략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자원 채취 속도와 운반하는 자원의 양, 그리고 건물 짓는 속도가 기존 대비 2.5배 정도 빨라져 대부분 게이머들은 종전에 40분 정도 걸리던 게임을 15~20 분 사이에 끝낼 수 있다. 이는 〈스타크래프트〉와 같이 빠른 템포의 게임을 선호하던 국내 게이머들에게 매우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랜덤 맵(터보)'은 게임 초기 화면 옵션으로 지정하므로 이전의 게임속도를 선호하는 게이머는 계속 일반 '랜덤 맵'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앙상블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15개의 새로운 맵 추가와 여러 가지 난이도 조정으로 전혀 새로운 〈정복의 시대〉 접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그 동안 국내 게이머들이 원하던 거북선의 모습을 수정하여 실물과 거의 흡사한 새로운 거북선이 등장하며 그 외 몇 가지 버그도 수정했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확장팩의 패치 파일의 크기는 약 5MB이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패치 파일로 업데이트한 〈정복의 시대〉로 오는 10월경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세계 게임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일반유통사업부 서영준 이사는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중에서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시리즈가 이번에 대폭 향상된 패치 파일로 국내 게이머들에게 크게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외에 이번 E3 최고의 전략 게임 상을 수상한 'Age of Mythology', 던전 시지 등 최고의 PC 게임을 국내 게이머에게 계속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