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브리핑] GS&POINT, 21일 ‘GS&콘서트’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6면

GS&POINT, 21일 ‘GS&콘서트’

GS그룹의 통합포인트 회사인 GS&POINT는 21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GS&콘서트’를 연다. 슈퍼주니어·소녀시대·2NE1 등이 나온다. 총 8000여 장의 무료 초대권이 마련돼 있다. GS&POINT 홈페이지나 GS칼텍스·GS25·GS숍에서 결제 혹은 이벤트 참여를 하는 방식으로 응모할 수 있다.

포스코, 세계철강협회 혁신상 대상

포스코는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세계철강협회 연례총회에서 혁신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환경친화적 제철기술인 파이넥스 공법을 처음으로 상용화했고, 구글·GE 등 글로벌 기업과 제휴를 통해 창조적인 경영 기법과 문화를 도입함으로써 혁신활동에서 글로벌 철강업계를 선도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LG전자, 옵티머스G 일본 시판

LG전자는 일본 이동통신사인 NTT도코모를 통해 스마트폰 ‘옵티머스G’를 일본 시장에 출시했다. 12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일본용 옵티머스G에는 방수 기능과 적외선 통신 기능 등을 추가했다. 일본에서는 빨간색 옵티머스G도 내놓는다.

LH, 동탄2신도시 아파트 용지 분양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의 공동주택용지 5필지를 분양한다. 일반 아파트 용지 4개 필지와 주상복합용지 1개 필지다. 시범단지와 KTX역(예정)이 가까워 신도시 내에서도 입지 여건이 좋은 곳으로 꼽힌다. 주상복합용지는 경쟁입찰로, 나머지는 추첨 방식으로 공급된다. 문의 031-220-3166.

동부저축은행, 3년째 기업신용등급 ‘A-’

동부저축은행이 3년 연속 기업신용등급 평정에서 ‘A-’를 받았다. 동부저축은행은 11일 비교적 양호한 자산건전성과 자본적정성, 동부그룹 브랜드 효과에 따른 수신 안정성, 금융계열사와의 연계 영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 가능성, 운용자산 확대에 따른 이자 수익 증가세 등이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대부업체 원캐싱, 1개월 뒤 영업정지

러시앤캐시로 알려진 국내 대부업계 1위 A&P파이낸셜의 계열사인 원캐싱이 다음달부터 6개월간 영업이 정지된다. 서울행정법원 행정 7부(안철상 수석부장판사)는 11일 원캐싱이 강남구청을 상대로 낸 영업정지처분 취소 청구소송에서 원고 패소 판결을 내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