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교육사이트 맞춤학습등 효과만점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학습은 일 대 일 질의 응답이 가능하고 자신에 맞는 학습내용을 손쉽게 고를 수 있어 맞춤학습을 할 수 있다.

학습지업체들은 이같은 점을 일찌기 간파, 인터넷 업체와 손을 잡거나 독자적으로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교육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종이를 대신할 온라인상의 가상공간이 교육매체로서 큰 효과를 얻고 있어 새로운 황금시장으로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눈높이 시리즈의 학습지를 내놓고 있는 대교는 교육 전문사이트인
에듀피아(http://www.edupia.com)를 운영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1대1 맞춤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코너, 회원 상호간 교류의 장을 마련해 주는 코너, 다양한 학습 콘텐츠 및 교육 생활 정보를 제공하는 코너, 학생들의 심리 및 적성검사를 해주는 코너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학습지 ''빨간펜'' ''구몬학습'' 을 발행하고 있는 교원은
교원아이닷컴 사이트(http://www.kyowoni.com)를 지난 4월에 오픈했다.

회원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으며 전과목의 교과내용과 설명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과학교육내용을 컴퓨터상에서 직접 실험할 수 있는 ''자바로 실험하는 나도 물리박사'' 와 링크되어 있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학습지 스스로 시리즈의 재능교육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jei-edu.com)를 지난 5월에 대폭 개선,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프라인의 콘텐츠를 온라인상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으며 특히 유아는 놀이를 통해 학습 할 수 있다.

콘텐츠는 재능교육의 ''스스로 학습'' 교재를 과목별로 마련해 학생들이 학교 진도에 맞추어 공부할 수 있도록 하고 상담실도 운영하고 있다.

두배로 시리즈의 영교는 7월중에 두배로 닷컴(http://www.doobaero.com)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 사이트는 기존의 학습지 회원들의 진도에 맞게 온라인 상에서 학습을 지도한다는 특징을 내세우고 있다.

또 학습의 흥미와 동기유발을 위해 플래시를 사용해 학습을 게임형식으로 전달한다. 기존의 학습지 회원은 이 사이트를 통해 학습을 보충, 심화할 수 있다. 학생.학부모.교사의 커뮤니티도 가능하다.

한솔교육은 지난해 6월 미취학 유아들을 대상으로 언어전문 학습사이트인
''재미나라'' (http://www.jaeminara.co.kr)를 오픈, 운영하고 있다.

재미나라는 유아들이 인터넷을 통해 게임식으로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한글과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재미나라의 모든 학습은 ''게임식'' 으로 진행된다.

학부모들이 필요로 하는 각종 교육정보와 육아정보를 모아놓은 ''마미랜드'' 는 부모들의 ''육아정보'' ''어린이 책 정보'' ''보물창고'' ''전문가 상담'' ''가볼만한 사이트'' 등의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씽크빅의 웅진은 웅진닷컴 사이트(http://www.woongjin.com)를 이용해 온라인 교육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문화.생활 영역을 포괄하는 지식과 정보의 관문이 되는 종합 포털사이트로 운영돼 왔으나 이달부터 교육에 역점을 두는 교육 전문 사이트로 변신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관계자의 설명이다.

아울러 초등학생용 학습 도우미 사이트인 씽크빅아이(http://www. thinkbig.co.kr)도 운영하고 있다.

씽크빅아이 사이트에는 초등학생의 숙제 총 3천여 항목이 등재돼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