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공인노무사회 제 2회 HRM(인적자원관리)*사회보험실무전문가 자격 11월 24일 실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국공인노무사회에서 주관하는 제2회 HRM사회보험실무전문가 자격 시험이 오는 11월 24일 실시된다. HRM(인적자원관리)사회보험실무전문가 자격은 기업에 재직 중인 인사노무 관리자와 인사노무 취업을 대비하는 청년들의 인적자원 직무능력 검증 시험제도이다.

지난 8월 28일 발표된 제 1회 시험 결과, HRM(인적자원개발) 자격의 수석 합격자는 비에비스나무병원에 근무 중인 이세진씨(99점), 최연소 합격자는 건국대 재학생인 최인선씨(92년생)이다. 그리고 사회보험전문가 검정의 수석 합격자는 서울 구로구 거주 이윤아씨(88점), 최연소 합격자는 서울 광진구 거주 윤온식씨(88년생)이다.

한국공인노무사회의 실무전문가 자격 시험이 한국형 HR(인적자원) 리더들을 검증하고 육성하는 좋은 제도로 활용될 것으로 전망하였다. 한국공인노무사회 박삼용사무총장은 “1회 시험은 실무에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교재 내에서 출제하였으며, 시험 준비기간이 짧았다는 점을 감안해 난이도를 쉽게 조정했으나, 제2회 시험부터는 준비기간이 다소 넉넉하다는 판단아래 난이도를 높이고 교재 내용을 넘어선 응용문제들도 출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지털YTN 지식인재개발원은 ‘제2회 HRM(인적자원관리)사회보험실시전문가 자격대비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기로 했다. 1주일에 2회 강의하는 정규과정과 문제풀이 중심의 속성과정으로 구분하여10월 8일부터 개강하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홈페이지 - http://edu.digitalytn.co.kr
문의 - 031-784-5952, 5954
이메일 - edu@digitalytn.co.kr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