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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SL서비스 장애, 절반 이상이 PC 문제

중앙일보

입력

초고속인터넷서비스인 ADSL 가입자들이 겪는 서비스 장애 사례의 절반 이상이 PC 내부의 문제인 것으로 나타났다.

1일 한국통신 대구본부에 따르면 대구.경북지역 ADSL 가입자가 30만명을 넘어서면서 서비스 장애 등 불편신고가 하루 평균 1천400여건 접수되고 있다.

ADSL의 서비스 장애는 원인 파악을 위해 AS 요원이 직접 가입자를 방문해야 하는 등 시간과 인력이 소요돼 수리지연에 따른 가입자들의 불만이 적지 않다.

그러나 지난 4월의 경우 대구.경북지역에서 접수된 ADSL 장애 신고 건수 4만9천915건 가운데 ADSL 회선의 문제로 인한 것은 14%인 6천139건으로 집계됐다.

나머지 55.5%는 ADSL과 무관한 PC 내부의 문제이고 30.5%는 수리 지연 등에 따른 이중신고라고 대구본부는 밝혔다.

이에 따라 대구본부는 이달부터 대구고객센터국에 ADSL 고장처리 전담반을 설치, 우선 8명의 전문가를 배치하고 인원 및 서비스 지역을 점차 확대키로 했다.

또 서비스 장애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해 `DSL 포트시험'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회선을 점검한 뒤 장애 원인 및 내용을 분석, 단순한 PC 문제 등은 전화상담으로 해결키로 했다.

대구본부 관계자는 "ADSL 서비스 장애는 회선 뿐만 아니라 가입자 PC의 문제가 상당수"라면서 "필요없는 레지스트리를 정리하는 등 PC 관리를 통해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대구=연합뉴스) 이재혁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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