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구시청 홈페이지 지역 포털사이트로 운영

중앙일보

입력

대구시청 홈페이지가 지역의 공공 및 주요 기업등을 연결하는 포털사이트로 운영된다.

30일 대구시에 따르면 시민들이 인터넷을 통해 보다 쉽게 지역정보를 얻을 수있도록 행정, 사법, 교육, 관광, 기업 등 각종 사이트와 연계된 포털사이트를 운영키로 했다.

시는 지역에 관한 모든 콘텐츠를 제공하는 원 루프(one-roof) 시스템의 개념을도입, 지방자치단체만의 웹사이트가 아닌 지역 전체의 웹사이트를 구축키로 하고 `metro.daegu.kr''을 포털사이트의 도메인으로 활용키로 했다.

시는 시의회 및 각 구.군청, 대구지방경찰청, 대구고법, 대구세관, 대구.경북지방병무청, 대학, 시교육청, 언론, 금융 등의 기관을 업무 및 내용별로 메뉴를 구성해 연계할 계획이다.

또 대구무역센터, 대구종합유통단지, 백화점, 호텔, 약령시장, 동성로, 교동보석거리, 봉산문화거리, 시가 선정한 음식점 등을 연계, 시민들은 물론 외지인들을위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키로 했다.

또 시의 영문 홈페이지를 지역의 각종 영문 홈페이지를 연계한 영문 포털사이트로 운영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포털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조사와 해당 기관 및 업체와의 협의를거친 뒤 오는 6월부터 포털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운영될 것으로 전망했다. (대구=연합뉴스) 이재혁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