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울주군, 인터넷 홈페이지 내용 보강

중앙일보

입력

울산시 울주군이 군청 인터넷홈페이지의 내용을보강한다.

울주군은 "군민과 네티즌들의 군청 홈페이지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오는 6월 중순까지 기존 홈페이지의 내용을 크게 보강하고 이용 방법도 편리하게 고칠 것" 이라고 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인터넷홈페이지를 가진 군민이나 지역 내 기업이 군청 홈페이지를통해 기업 및 개인의 홍보와 정보교류 등을 할 수 있도록 ''울주넷''을 제작할 계획이다.

문화.관광 분야에서는 전국의 육지 해안 가운데 해가 가장 먼저 뜨는 서생면 간절곶을 동영상으로 홍보하고 이미 소개돼 있는 문화재도 사진과 내용을 보강하며 지역의 1일 관광.등산코스도 안내할 예정이다.

또 군민들의 세무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세무 안내와 상담, 세법 안내코너 등을 신설하며 많이 낸 세금은 돌려받을 수 있도록 ''과.오납 환급'' 코너도 만들기로 했다.

농.축산 분야에서도 특산물 소개를 보충하면서 우리 농산물 및 유전자 변형식품을 고르는 법 등 실생활과 밀접한 코너를 신설하며 현재 연혁소개 정도에 그치고 있는 읍.면의 홈페이지에도 면장의 인사말과 게시판 등을 신설할 방침이다.

군은 이와 함께 지금까지 기획실에서 일괄 관리하던 홈페이지를 해당 실.과에서업무와 관련되는 것을 직접 관리하도록 해 군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수시로 보강하도록 할 방침이다. (울산=연합뉴스) 서진발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