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윤이처럼 망고코코넛, 도진처럼 블루레몬에이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SBS 드라마 ‘신사의 품격’(이하 신품) 인기가 주말 저녁을 달구고 있다. 지난 8일 시청률은 21.6%(AGB닐슨 조사)로 3주 연속 20%대를 기록, 같은 시간대 ‘개그콘서트’(19.5%)를 2주 연속 따돌렸다. 드라마에 대한 인기 못지 않게 꽃중년 4인방의 손에 들려있는 음료들도 덩달아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극중에서 최윤(김민종)과 김도진(장동건)이 즐겨 마시는 망고코코넛은 방송 이후 매출이 5배 이상 증가했고 서이수(김하늘)와 김도진이 사랑을 확인하는 장면에 나온 블루레몬에이드는 3배 넘는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불볕 더위에 시원한 음료가 생각난다면 신품 주인공들이 즐겨 마시는 ‘망고주스’를 추천한다.

글=송정 기자 , 사진=김진원 기자

유쾌한 바람둥이 이정록(이종혁)이 운영하는 카페는 망고식스 도산사거리점에서 촬영됐다. 방송 후 카페 방문객이 3배 이상 늘었다. 특히 장동건·김민종·김수로·이종혁 꽃중년 4인방이 앉았던 코코넛 모양의 의자와 장동건과 김하늘이 마주했던 창가 자리는 손님들 사이에 자리 경쟁이 치열하다.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빠뜨리지 않는 것이 바로 주인공들이 즐겨 마시는 망고 음료다.

 달콤한 맛의 망고는 과즙이 풍부하고 걸쭉해 땀 흘린 후 마시기에 제격이다. 망고에는 영양도 풍부하다. 바나나·고구마·귤·단호박 등과 함께 대표적인 옐로푸드인 망고는 항산화제로 알려진 베타카로틴과 황색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암 예방을 돕는다. 이와 함께 비타민A와 카로틴이 풍부해 눈 건강과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망고의 단맛이 영양을 보충해줄 뿐 아니라 섬유질이 많아 변비 예방에도 좋다.

 여름철 갈증 해소 음료로 제격인 망고주스는 망고만 넣고 갈면 망고 본연의 맛을, 다른 과일을 더하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망고는 대표적인 열대 과일로 재배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도가 오르는 후숙 과일이다. 망고의 후숙 과정은 1부터 5까지 다섯 단계로 나뉘는데 2~3일 정도 지날 때마다 한 단계씩 오른다. 5단계 이상이 되면 황금빛을 띄며 홍시 맛이 강해지고 망고 본연의 상큼한 맛은 줄어든다.

 망고 주스를 만드는 최적의 시기는 4~5단계다. 그 전 단계의 망고로 주스를 만들면 산도가 높다. 또 너무 익은 망고로 주스를 만들면 섬유질이 많이 생겨 껄끄러운 섬유질 입자가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망고 씨를 발라낼 때도 씨 표면을 지나치게 긁어내면 맛이 텁텁해 질 수 있다.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생소한 과일인 만큼 보관법도 알아두면 편리하다. 망고는 수분에 취약하다. 마트에서 냉장 보관된 망고를 산 경우 망고 겉면에 수분이 맺히기 쉽다. 이렇게 온도 차로 인해 수분이 맺히면 반드시 수분을 제거해 보관해야 한다. 열대과일이므로 25℃ 이상의 상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좀 더 오래 보관하고 싶다면 신문지로 감싸 냉장 보관하면 4~5일 정도 더 보관할 수 있다.

신품 4인방과 어울리는 여름 음료 신품의 촬영지 망고식스 도산사거리점 바리스타 곽현경씨가 꽃중년 4인방에 어울리는 여름 주스를 추천했다. 곽씨는 드라마 촬영시 주인공들의 음료를 직접 만든다. 극중 인물들의 이미지를 고려해 추천했다. 더불어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는 방법도 공개했다.

최윤에겐 망고코코넛

차분하고 부드러운 남자 최윤에게는 부드러우면서 달콤한 맛이 어우러진 망고코코넛이 제격이다. 최윤이 드라마 속에서 망고코코넛을 즐겨 마시는 것처럼 김민종도 평소 망고코코넛을 좋아한다고 한다.

How to

① 씨를 제거한 망고 150g을 준비한다. ② 설탕시럽(설탕:물=1:2) 30㎖, 물 10㎖, 얼음 70g과 1을 블렌더로 곱게 간다. ③ 컵에 얼음 100g을 넣고 2를 부어준다. ④ 스푼을 이용해 코코넛주스 80㎖를 조심스럽게 올려준다.

김도진에겐 블루레몬에이드

모두 망고주스를 외칠 때 도진은 다를 것 같다. 어딘가 슬픔을 간직한 듯한 도진은 푸른 빛의 블루레몬에이드가 어울린다. 도진이 지닌 다양한 매력처럼 블루레몬에이드도 새콤달콤 다양한 맛을 자랑한다.

How to

① 레몬 2개를 착즙한다. ② 설탕과 물을 1대1의 비율로 섞은 설탕시럽 100㎖를 1과 함께 컵에 넣는다. ③ 컵 가득히 얼음을 넣고 찬 물 80㎖를 부어준다. ④ 블루큐라소 시럽 5g을 넣고 골고루 저어준다.

이정록에게는 망고수박

유쾌하고 달콤한 남자 이정록에게는 또 하나의 여름 과일인 수박을 더한 망고수박이 어울린다. 노란 망고와 붉은색 수박이 이루는 색의 조화 덕분에 다른 주스보다 더 화려하고 예쁘다.

How to

① 씨를 제거한 망고 150g을 준비한다. ② 설탕시럽(설탕:물=1:2) 30㎖, 물 10㎖, 얼음 70g과 1을 블렌더로 곱게 간다. ③ 컵에 얼음 100g을 넣고 2를 부어준다. ④ 스푼을 이용해 3 위에 수박주스 80㎖를 조심스럽게 올려준다.

임태산에겐 망고주스

늘 ‘파이팅’이 넘치는 태산처럼 남자답고 듬직한 느낌의 주스가 바로 망고주스다. 망고만 넣어 갈아 태산처럼 꽉 찬 남자의 느낌을 준다. 실제 남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다.

How to

① 씨를 제거한 망고 150g을 준비한다. ② 설탕과 물을 1대2의 비율로 섞은 설탕시럽 30㎖, 물 10㎖, 얼음 70g을 넣고 블렌더로 곱게 갈아준다. ③ 얼음 100g을 담은 컵에 2를 부어준다. ④ 3위에 생망고 슬라이스와 자몽 과육을 얹어 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