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윈도XP가 CD를 굽는다?

중앙일보

입력

올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인 윈도XP(코드네임 휘슬러)에는 기본으로 CD레코딩 기능이 들어 있다.

이전까지는 CD레코딩을 하려면 우선 CD레코더를 사서 설치하고, 네로 버닝롬이나 클론CD, 저글러, 이지CD크리에이터와 같은 레코딩 프로그램을 깐 다음 그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CD레코딩 작업을 했었다.

그러나 윈도XP에는 기본으로 레코딩 기능이 들어 있기때문에 CD레코더만 꽂으면 바로 레코딩이 가능하다.(레코딩 SW가 따로 필요 없다는 말)

뭐니뭐니해도 눈으로 보는 것이 가장 이해가 쉬우리라. 윈도XP에서는 어떤식으로 레코딩을 하는지 그림을 통해 살펴 보자.

우선 CD로 굽고자하는 파일이나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보내기] -> [Writable CD]를 선택한다. 그 폴더나 파일을 CDROM 드라이브로 끌어다 놓아도 된다.

CD레코더로 복사하는 작업이 시작된다. 레코딩이 안되고 왠 복사(?)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복사가 끝날 때까지 기다린다.

복사가 다 되면 CD 드라이브 폴더가 열리는데 왼쪽 메뉴에 있는 Write to CD를 클릭한다. 폴더 내용이 표시되는 부분에는 Files to add to the CD라고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즉, CD에 레코딩할 파일들이라는 뜻이다.

CD 버닝 마법사가 시작되면서 CD 이름을 물어 온다. 적절한 이름을 써 넣은 후 [다음]버튼을 누른다.

CD레코딩 작업이 진행된다.

레코딩 작업이 끝나면 그림과 같이 성공적으로 레코딩 작업을 완료했다고 나온다.

이제 CD레코더나 CDRW 드라이버는 PC의 기본이다. 윈도XP에 들어 있는 레코딩 기능이 그 생생한 증거이다. 아직도 CDRW가 없는 분이 있다면 심각하게 구입을 고려해 보기 바란다. 근데 필자도 아직 CDRW가 없다. ㅠ..ㅠ

이직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