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원두 향기 진한 이 스틱 하나면 어디나 카페입니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카누는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추출하는 LTMS 추출법을 사용해 원두커피 고유의 맛과 향기를 그대로 재현했다.

동서식품의 ‘카누(KANU)’는 ‘카페(Caf<00E9>)’ 또는 ‘커피(Coffee)’와 ‘새로움’이라는 의미의 뉴(New)가 합쳐진 브랜드 명으로 ‘새로운 카페’ ‘새로운 커피’를 의미한다. ‘카누’는 커피전문점에서 원두커피를 추출하는 방식인 에스프레소 추출 방법으로 뽑은 커피를 그대로 냉동 건조한 커피 파우더에 미세하게 분쇄한 볶은 커피를 코팅한 제품이다. 그 결과 물에 타기만 하면 바로 커피전문점 커피를 간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인스턴트 원두 커피’다.

‘카누’는 원두의 맛과 향을 최대한 잘 발현시키기 위해 기존 인스턴트 커피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추출하는 LTMS(Low Temperature Multi Stage) 추출법을 사용했다. 이러한 추출 기술은 같은 양이라도 일반 인스턴트 커피보다 많은 원두를 사용해 추출해야 한다.

여름철에는 카페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시원한 커피를 ‘카누’로 즐길 수 있다. ‘카누’ 1스틱을 물 180~200mL에 잘 섞은 후 얼음만 넣으면 아이스 카누가 완성된다. 또한 ‘카누 텀블러 세트’를 구매하면 들어 있는 ‘카누 아이스 텀블러’를 사용할 경우에는 ‘카누’ 스틱 2개에 물 400mL 정도를 넣으면 ‘카누 아이스’를 보다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또 ‘카누’는 스틱 형태의 포장으로 구성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카누 스위트 아메리카노

‘카누’는 로스팅 정도에 따라 ‘카누 콜롬비아 다크 로스트’ ‘카누 콜롬비아 블렌드 마일드 로스트’ 2종, 브라운 자일로스 슈거가 함유된 ‘카누 콜롬비아 다크 로스트 스위트’ ‘카누 콜롬비아 블렌드 마일드 로스트 스위트’ 2종 등 총 4종을 선보이고 있다.

‘카누 콜롬비아 다크 로스트’는 100% 콜롬비아 원두만을 사용해 맛이 깊고 고소하며, 다크 로스팅으로 볶아 진한 초콜릿 맛과 스모키한 향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카누 콜롬비아 블렌드 마일드 로스트’는 아라비카 원두 중 프리미엄급인 마일드 원두종인 콜롬비아,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원두를 블렌딩해 중남미 마일드 원두의 풍부한 맛과 향이 느껴지며, 미디엄 로스팅으로 산뜻한 과일향과 달콤한 와인 향미를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

오두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