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브리핑] 장애인 부부 출산비 100만원 지원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3면

장애인 부부 출산비 100만원 지원

장애인 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서울시가 출산 비용을 지원한다. 소득 수준이 낮은 경우가 많고 출산 과정에서 추가 비용이 드는 점 등을 고려한 것이다. 대상은 1∼3급 등록장애인 중 출산여성이 장애인이거나 장애인의 배우자다. 신생아 1인당 100만원씩이다. 거주지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올해 1월 출생신고부터 소급해 지원한다.

공공 원룸주택 독신자 입주 쉬워진다

1인 가구와 독신 청년층의 공공 원룸주택 입주 조건이 완화된다. 서울시는 공공 원룸주택 입주 기준에 가족 수와 관련된 가점 항목을 없애고 중소기업 청년 근로자와 기초생활수급자에게 우선 공급하는 내용을 담기로 했다. 이에 따라 6월 공고 예정인 방화동 개화산역 공공 원룸주택 75가구를 시작으로 2014년까지 총 1631호를 공급한다.

31일 한강서 세계여자 비치발리볼 대회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잠실한강공원에서 ‘세계여자 비치발리볼 서울챌린저대회’가 열린다. 우리나라와 미국·독일·일본·중국 등 14개국 32개 팀 64명이 참가해 실력을 겨룬다. 아마추어 동호인 대회 ‘제1회 서울시장배 비치발리볼 대회’도 개최된다. 케냐·네팔 등 제3세계 청소년들에게 헌옷 등을 제공하는 ‘희망 Dream축제’도 열린다.

오늘 성남서 장학기금 마련 현악 4중주

현악 4중주단 ‘키아라 스트링 콰르텟’이 29일 오후 7시30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의 시니어타운인 ‘헤리티지’에서 공연한다. 예술영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마련을 위해서다. 이날 공연에는 방과후 무료 공부방인 성남 푸른학교에서 바이올린·첼로·플루트를 배우고 있는 학생 20여 명과 청소년 대안학교 ‘디딤돌’ 학생 30여 명을 초대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