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을 다시 깔 때 꼭 있어야 하는 프로그램 [7]

중앙일보

입력

홈페이지 : http://www.winzip.com

윈도우 내에서 중요한 문서의 백업이나 각종 파일의 압축 시 절대 빠질 수 없는 압축 프로그램의 이름을 말하라고 한다면 ‘윈집(Winzip)’이라는 이름을 잊을 수 없습니다. 윈집 8.0 정식버전은 그 버전의 수 가 말하듯 오래 사용자의 사랑을 받아 왔으며, 오랫동안 안정화 및 속도의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ZIP, ARJ, LZH등의 압축 파일 뿐만 아니라 유닉스나 인터넷에서 많이 사용하는 TAR, UUEncode, Z등의 압축 파일도 지원하며 윈집 위저드(Winzip Wizard)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이용한 쉬운 압축, E-Mail과 연동된 쉬운 전송 기능이 지원됩니다. 최근에 압축 파일로 나오는 대부분의 파일 대부분이 윈집을 통해 압축이 된 파일이 많이 때문에 압축/해제를 위해서는 가장 쉽고 편리한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Winzip으로 만들어지 압축파일이 있다면 Winzip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단지 해당 파일을 더블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압축 파일안의 모든 파일에 대한 압축을 풀고자 할 때에는 모든 파일을 선택할 필요 없이 도구 모음 표시줄의 ‘Extract’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압축을 풀고자 하는 폴더를 선택하거나 ‘New Folder′ 단추를 클릭하여 새로운 폴더를 만든 후 ’Extract‘ 단추를 클릭합니다.

간단한 압축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압축할 파일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파일들 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위치 시킨 후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단축 메뉴에서 ‘Add to Zip′항목을 클릭합니다.

‘Add to archive..’ 입력창을 선택하여 압축 파일의 이름을 입력한 후 ‘Add’ 단추를 클릭하면 쉽게 해당 파일을 압축할 수 있습니다.

박창현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