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레이싱 2001 [1]

중앙일보

입력

개발회사엘리트 시스템국외유통사엠파이어 인터렉티브국내유통사미출시외국 발매일발매중국내 발매일미정플랫폼PC사 양펜티엄 MMX64 MB윈도우 95/983D 카드멀티플레이
평점

만일 누군가 필자에게 당장 생각나는 PC용 자동차 레이싱 게임을 말해보라고 한다면 어떠한 대답을 할 것인가? 지금 당장 생각나는 것은 ′니드 포 스피드, 테스트 드라이브, 스크리머, 나스카, 르망′ 정도 이다. 이들은 대부분이 하나의 타이틀이 아닌 시리즈물로 몇 년째 계속 발매를 하고 있다.

레이싱 게임도 다른 장르에 비해 결코 적다고 할 수 없는 많은 수의 타이틀들이 나오고 있다. 그렇지만 새롭게 등장한 레이싱 게임 타이틀들은 기존에 레이싱이라는 장르에서 구축하고 있는 유명세를 가진 레이싱 게임들 덕분(?)에 금새 잊혀지고 만다. 그래서 최근 새로운 레이싱 게임들은 다양한 여러가지 요소를 첨가한 조금은 엽기적인 내용의 레이싱 게임들이 나오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개인적으로 90년대 초부터 좋아하던 축구 게임의 유통사인 엠파이어에서 오래간만에 레이싱 게임을 발매하였다. 포드 레이싱 2001로 이 또한 시리즈물이었지만 국내 게이머들에게는 조금은 생소한 레이싱 게임일 것이다. 그 생소함을 조금은 상쇄시키고자 이렇게 필자가 여러분에게 소개하려고 한다.

김정인
자료제공 :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