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X-마스 맞아 온라인업체들 깜짝 행사

중앙일보

입력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사이버 세상에도 각종 이벤트가 한창이다.

클릭 한번으로 산타클로스가 사연이 담긴 글과 선물을 대신 전달해주고, 연인들에게는 '커플인증서' '연인보험권' 으로 특별한 만남의 의미를 더해준다.

목을 빼고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바라는 네티즌에게는 푸짐한 경품이 기다리고 있다. 닷컴기업들은 올 크리스마스 대목을 생존을 위한 최후의 기회라 보고 온갖 아이디어를 쏟아내고 있다.

◇ '산타' 의 선물〓토이뉴스는 22~25일 '클릭! 산타' 행사를 연다.

온라인으로 주문한 장난감을 산타클로스가 아이들에게 배달해 준다. 산타클로스는 부모가 남긴 교훈이 담긴 메시지를 어린이에게 직접 들려주기도 한다.

인터넷 쇼핑몰인 인터파크가 11~20일 펼치는 '산타를 만나고 싶어요' 도 같은 내용이다.

행사기간 중 부모나 아이가 게시판에 '산타클로스를 만나고 싶은 사연' 을 올리면 20명을 선정, 무료로 선물을 제공한다. 완구.패션잡화를 단체로 주문할 때(30개 이상)는 산타클로스가 직접 선물을 전달한다.

가격비교 사이트인 베스트바이어(http://www.bestbuyer.co.kr)와
신세계 사이버몰(http://www.cybermall.co.kr)도 가슴 찡한 사연과 함께 선물목록을 올리면 이 가운데 10명을 뽑아 선물을 준다.

◇ 화이트 크리스마스〓눈이 내리면 선물이 쏟아진다.

스쿨아이넷은 크리스마스에 1.5㎝ 이상의 눈이 오면 추첨을 통해 컴퓨터.디지털 카메라 등을 선물한다. 애견포털사이트인 퍼피즌은 크리스마스 이브에 눈이 오면 진돗개.푸들 등 흰색 강아지 40마리를 회원들에게 선물로 안긴다.

유학포털사이트인 예스포스터디(http://www.yes4study.com)는 크리스마스에 1㎝ 이상의 눈이 오면 신규회원 3백50명에게 1억원 규모의 상금과 노트북을 줄 계획.

이밖에 삼성몰(http://www.samsungmall.co.kr).
애드스톡(http://www.adstock.co.kr).
헬스빌닷컴(http://www.healthvill.com) 등도 화이트 크리스마스 경품을 내걸었다.

◇ 연인들의 크리스마스〓인터넷폰업체인 와우콜의 '지상 최대의 프로포즈' 는 크리스마스 시즌 중 기발한 프로포즈 방법을 보내온 연인에게 괌 여행 항공권 등을 선물한다.

음악사이트인 뮤직팟은 '맞춤형 테이프' 서비스를 내놓았다. 크리스마스 캐럴 1백50여곡 가운데 8곡을 선곡하면 테이프에 녹음해 연인에게 선물로 준다.

여성웹진인 젝시인러브는 크리스마스 시즌 중 아예 사이버 커플 공인업체로 변신한다.

둘만의 사랑을 확인하는 '커플인증서' , 연인이 함께 상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연인 보험권' 을 선보인다.

젝시인러브측은 "사랑의 메시지와 선물이 담긴 캡슐이 크리스마스에 자동으로 열리는 '타임캠슐' 도 눈길을 끌 것" 이라 자신했다.

◇ 각종 콘텐츠〓포털 사이트인 심마니는 '추천 데이트 코스' '산타보물창고' 를 제공한다.

산타클로스가 등장하는 화면보호기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또 사이버산타는 어린이를 위해 '산타클로스에게 잘못 한 일 고백하기' '착한 어린이 소개하기' 등의 서비스를 하고 있고 OK산타마을은 크리스마스 즐기기.크리스마스비화.데이트 코스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다.

이밖에 산타코리아(http://www.santakorea.com)는 '산타에게 e-메일 보내기' 를,

게임사이트인 조이시티(http://www.joycity.com)는 '산타돼지 잡기' '크리스마스 양말 이벤트' 등을 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