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E-Business Technology Forecast : E-비즈니스의 영향과 기술전망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구매하기저자:PricewaterhouseCoopers 기술센터출판사:21세기북스발행일:2000-02-20

e-비즈니스 전망을 실현할 기술 전략

세계 최강의 e-비즈니스 컨설팅사 PwC의 e-비즈니스 기술 전망서!

이 책은 e-비즈니스 기술 영역에 있는 문제와 제품을 본격적으로 다룬다. 플랫폼과 응용프로그램, 지불기술, 그리고 e-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인프라에 관한 전반적인 개관을 담고 있다.

이 책은 e-비즈니스 기술 영역에 있는 문제와 제품을 본격적으로 다룬다. e-비즈니스 플랫폼과 응용프로그램, e-비즈니스의 기능성을 기업 정보시스템과 통합시키는 기술, 지불기술, 그리고 e-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인프라에 관한 전반적인 개관을 이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이 기술들의 초점은 기업 대 기업(B2B)과 기업 대 소비자(B2C) 거래에 사용되는 인터넷 비즈니스에 모아진다. 그렇다고 해서 다른 e-비즈니스을 위한 인터넷 사용의 중요성을 간과한 것은 아니다.

저자소개

PricewaterhouseCoopers(PwC)는 약 150여년 간 세계의 주요 회사들의 복잡한 사업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왔다. 오늘날 150개국 867개 사무소에서 155,000여명의 전문인력과 지식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사업분야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정보기술을 이용하고, 조직과 전략의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또한 법률 및 제반 규정에 부합되는 사업 실적 향상을 위한 전략을 수립 및 구현하는 데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한국에서의 PricewaterhouseCoopers(PwC)는 약 350 여명의 전문 컨설턴트들이 금융, 통신, 제조, 유통 산업 분야에서 E-business, 프로세스 혁신 컨설팅, 패키지 소프트웨어 컨설팅, 경영 전략 수립 및 변화관리, 경영정보시스템 개발을 하는 국내 최대의 컨설팅 조직이다.

10여 년 이상 국내 주요 기업들에게 정보기술 솔루션을 제공해왔으며, 최근에는 특히 E-business 관련 컨설팅에 초점을 맞추고 삼성전자, 한국통신 등 주요 고객사를 비롯하여 여러 회사들의 E-business 전략 수립에서 시스템 구현까지 E-business 관련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