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0자 경제뉴스] 삼성전자 아프리카 특화 TV 선봬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8면

기업

삼성전자 아프리카 특화 TV 선봬

삼성전자는 22일부터 25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아프리카 포럼’을 열고 현지에 특화된 제품을 선보였다. 이르면 다음 달 출시할 ‘서지 세이프 플러스 TV’는 순간적인 전압 변화에도 견딜 수 있게 설계돼 전력 공급이 불안정한 현지 상황에 대비했다.

빕스 샐러드바 15년 전 값 1만원에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는 26일 개점 15주년을 기념해 샐러드바 가격을 15년 전과 같은 1만원을 받는다. 오후 4시 이전에 들어오는 성인 2인 이상 고객이 대상이다. 현재 가격은 1만7800원. VIPS 직원과 모델들이 샐러드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화동양행 27일 세계 화폐 경매

㈜화동양행은 27일 서울 반포동 팔래스호텔에서 화폐 경매를 연다. 1부에서는 조선화폐 121점, 근대주화 81점, 현용·기념화 86점, 한국지폐 52점이 출품되며, 2부에서는 한국지폐 146점, 중국화폐 303점, 세계화폐 46점, 조선별전·열쇠패 123점 등 총 958점이 출품된다. 문의 02-3471-4586~7.

SK C&C 신입사원 100여 명 공채

SK C&C는 다음 달 5일까지 상반기 신입사원 100여 명을 공개채용한다. 선발 분야는 ▶SW·시스템·네트워크·DB ▶공공·금융·제조·통신 등이다. SK C&C는 선발인원 중 25%가량을 지방대학 출신자로 뽑을 계획이다. 서류 접수는 다음 달 5일 자정까지 SK그룹 채용 홈페이지(www.skcareers.com)에서.

이마트 ‘희망나눔 바자회’

이마트는 ‘희망나눔 바자회’를 전국 141개 점포에서 열고 수익금 전액을 각 지역 소외계층에 기부한다. 26일 속초점에서 시작하며 다음 달 15일까지 8만 점의 물품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바자회는 올해 네 번 열린다.

현대차 협력사 7곳 러시아 신규진입상

현대자동차 러시아 생산법인의 7개 협력사가 최근 모스크바에서 열린 ‘제15회 러시아 자동차포럼’에서 ‘신규진입상’을 수상했다. 성우하이텍, 세종공업, NVH 코리아 등 7개 협력사는 2010년 현대차의 러시아 진출 당시 공장 2㎞ 이내에 부품단지를 구성해 함께 진출한 뒤 글로벌 동반진출의 모범사례로 꼽혀왔다.

롯데마트 ‘통큰’아몬드·쌀 출시

롯데마트는 가격을 낮춘 ‘통큰’ ‘손큰’ 브랜드 1주년을 맞아 신상품 20여 종을 출시한다. 아몬드·쌀·물티슈 등으로 같은 종류의 기존 상품보다 평균 36% 저렴하다. 신상품 출시는 다음 달 말까지 이어진다.

현대로지엠 → 현대로지스틱스 사명 변경

현대그룹 종합물류기업인 현대로지엠이 25일 이름을 ‘현대로지스틱스㈜’로 바꿨다. 현대로지스틱스는 “국제물류시장 진출을 강화하는 등 글로벌 물류시장 환경에 부응하고 미래 비전에 적합한 사명을 모색해 왔다”고 밝혔다. ‘현대택배’는 택배 사업 브랜드로 계속 사용된다.

금융

산업은행, 창립 58주년 기념 예금 판매

산업은행이 창립 58주년을 기념해 26일부터 5월 말까지 정기예금을 특별 판매한다. 2조5000억원 한도로 판매하는 ‘KDB공동가입 정기예금’은 가입자가 늘수록 이율이 높아져 최고 연 4.4%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한국 최우수 리테일 은행에

신한은행은 국제금융 전문지인 ‘아시안 뱅커(The Asian Banker)’가 선정한 ‘2012 대한민국 최우수 리테일 은행’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아시안뱅커는 지난해 경영 내용을 평가한 결과 신한은행의 탁월한 재무성과와 적극적인 고객 기반 확대, 브랜드 전략 등에 높은 점수를 줬다. 아시안 뱅커는 매년 은행의 핵심상품 시장점유율, 수익성장 등을 평가해 국가별로 최우수 리테일 은행을 선정한다.

삼성생명 ‘청소년 미술작품 공모전’ 접수

삼성생명이 다음 달 2일부터 ‘청소년 미술작품 공모전’의 예선 접수를 시작한다. 초·중·고등부로 나눠 예선심사를 통과한 상위 100명에게는 5월 19일 본선 실기대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초등학생은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으로 나눠 진행된다. 올해 주제는 ‘꿈’이다.

정책

수산과학원 넙치 백신 녹색기술인증

국립수산과학원은 친환경 넙치를 생산할 수 있는 면역보강제 첨가 백신을 개발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녹색기술 인증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백신은 넙치 연쇄구균증의 원인균 2종, 에드와드병의 원인균 1종, 면역보강제(아주반트)가 혼합돼 있어 한 번 접종으로 세 가지 질병을 예방한다고 국립수산과학원은 설명했다.

대기업 경쟁입찰 여부 공시 의무화

다음 달부터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 회사는 계열사와 상품·용역 내부 거래 시 미리 이사회 의결을 거쳐 계약건별로 경쟁입찰 또는 수의계약 여부를 공시해야 한다. 또 계열사에 50억원 이상의 일감을 주려면 이사회 의결을 거치고 이를 공시해야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