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개장시황] 반발 매수세 유입…주가 강세 출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종합주가가 전일의 낙폭과대에 따른 반발매수세가 유입되며 상승세로 출발하고 있다.

국회정상화로 구조조정 관련 법안들이 통과됨에 따라 금융 및 기업구조조정 가속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투자심리도 안정을 찾고 있는 모습이다.

10일 종합주가지수는 오전 9시12분 현재 전일보다 3.91포인트 오른 593.09를 기록중이다.

개장초 소폭 내림세로 출발한 지수는 곧바로 상승반전해 상승폭을 확대하고 있다.

SK텔레콤, 포항제철을 제외한 지수관련 대형주들이 대부분 오름세를 보이며 지수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삼성전자, 현대전자 등 반도체 관련주들도 전일 약세에 따른 반발 매수세가 유입되며 강세를 기록중이다.

코스닥지수도 오전 9시13분 현재 전일보다 1.37포인트 오른 94.92를 기록하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 중에서는 전일 강세를 보였던 '코스닥 50' 지수선물 편입종목들이 오름세를 지속하고 있다.

한통프리텔, 한통엠닷컴등 정보통신관련주와 새롬기술, 한글과컴퓨터등 인터넷관련주들도 상승세다.

테마관련주들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대성미생물, 마크로젠, 이지바이오등 바이오관련주들과 세원텔레콤, 텔슨전자등 통신단말기 업체들도 강한 상승탄력을 보이고 있다.

Joins 한금석 기자 <newkp@joins.com>

◆주식관련 기사는 Joins 주식면 참조 (http://money.joins.com/stock)

ADVERTISEMENT
ADVERTISEMENT